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
  • 은행
  • 입력 2010.07.08 10:18

외환은행, 여름방학 청소년 ‘인턴십 체험단’ 모집

외환은행(銀行長 래리 클레인/www.keb.co.kr)은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외환은행에 부모와 함께 세대로 등록 되어있는 고등학생자녀를 대상으로 “인턴십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09년 8월 제 1~2기 인턴십 체험단 행사를 시작으로, 2010년 8월 제8기~13기 인턴십 체험단을 모집하게 되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동 행사는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꿈가득한적금 가입고객 ▲여성파트너예금 가입고객 ▲자동이체 또는 카드결제 등록고객 ▲프라임고객 등 자녀에게 우선권을 부여 할 예정이다.

금번, 인턴십 체험단 진행 주요 내용은 참석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KEB 알기 ▲ 금융시장에서 은행의 역할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들기 ▲외국화폐에는 이런 비밀이 있어요 ▲ 딜링룸 및 화폐전시관 견학 ▲영업무WM센터 견학 등의 다양한 경제프로그램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외환은행 나눔재단의 사회공헌’, ‘금융시장에서 은행 역할’ 등 금융관련 다양한 소개 등을 통해 금융지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 대상 ‘인턴십 체험단’8 ~ 13기 행사 신청접수는 21일까지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고, 총 230명을 선발하여 8.9 ~ 16일간 기수별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중 13기 30명은 인텐시브과정으로 기참여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권인재상’, ‘외국환 이해하기’, ‘제3의 화폐신용카드 특강’ 등 심화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외환은행 개인마케팅부 관계자는 “청소년 대상 ‘인턴십 체험단’행사는 주요 고객과의 로열티 강화 및 인턴십 체험 학생을 대상으로 당행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진행되는 미래직업 탐방 및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지난해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행사에 고객들이 많은 호응을 해주셨던 것처럼 금번 행사에도 적극적인 참여로 즐거운 여름방학 경제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설명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