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양학섭 기자
  • 포토뉴스
  • 입력 2012.09.24 09:17

크고, 추석연휴 이벤트 ‘도전 브레인 퀴즈’ 실시

재미있게 퀴즈 풀면 현금이 쏟아진다

[월간금융계/양학섭기자]  미션수행으로 돈 버는 어플리케이션 ‘크고(KeuGo)’가 추석연휴 기간인 9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도전 브레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 온 가족이 모여 재미있게 풀 수 있는 퀴즈미션을 실시함으로써 앱 이용자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수입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스마트폰에서 ‘크고’앱을 다운 받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크고가 제시하는 5개의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는 승객이 탑승표에 적힌 제자리에 앉을 확률, 하루 2초씩 늦어지는 시계와 정상적인 시계에 대한 계산 등 기초 수학지식만 있으면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제를 모두 맞춘 참여자에게는 1500원을 현금으로 통장에 넣어 준다. 문제의 정답과 풀이방법은 크고 블로그(blog.naver.com/keugoinc)와 페이스북(facebook.com/keugo), 트위터(twitter.com/keugoinc)를 통해 10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크고 김남형 대표는 “’도전 브레인 퀴즈’는 추석연휴 동안 재미있게 퀴즈도 풀고 돈도 벌 수 있는 이벤트”라며 “크고는 단순히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는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다양한 미션을 재미있게 수행하면서 비교적 높은 액수의 현금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고는 지난 22일까지 전국 210개 대학교에서 미스터리 쇼핑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교내에 위치한 카페에 방문해 직원 수, 영업시간 등을 크고 앱에 제출하면 3천원의 현금을 주는 이벤트로 결과물은 카페진출을 염두에 둔 신규브랜드의 시장조사에 활용됐다. 크고는 국내최초 스마트폰의 위치기반(GPS)으로 다수의 소비자 또는 대중이 미션을 수행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Crowd Sourcing Platform)이다.

기업이나 공공기관, 단체 등 미션을 의뢰한 곳에서는 낮은 비용으로 단기간에 원하는 정보와 노동력을 얻을 수 있고, 미션 수행자는 스마트폰 하나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비교적 높은 금액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기존 돈 버는 앱과의 차별점이다. 시뮬레이션 결과 하루 3시간을 크고앱 미션 수행에 투자할 경우에는 하루 최소 3만2천원, 최대 4만8천원까지 소득이 가능, 월 60 시간 기준으로 최소 64만원(320개 미션 수행), 최대 96만원(최대 640개)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