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
  • 금융
  • 입력 2010.07.12 13:21

㈜금융과기술, 2010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참가

예비창업자 높은 관심 끌어… 행사 3일간 약 10,000여명 방문

7월 이후 예비창업자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금융 IT 기술의 Leading Company를 목표로 설립된 ㈜금융과기술(www.fntek.com)이 2010년 6월 17일(목요일)부터 2010년 6월 19일(토요일)까지 고양 KINTEX에서 열린 2010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소상공인과 소비자간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이해와 상생기여를 목표로 경기도에서 주최를 하는 행사이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주관을 하며 예비 창업자와 기업 간 최신 창업 아이템 정보를 소개해 주는 박람회로 매년 규모가 커지고 있다.

올해 열린 2010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총 180여 곳의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주)금융과기술이 2010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출품한 ‘무인대출자동화기기’는 대출 신청 고객들이 직접 금융기관에 찾아 가지 않아도 간단한 기기 조작만으로도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미 일본에서 수년 전부터 상용화되어 보편화된 상태지만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실정에 맞지 않아 시행을 못하고 있었다.

㈜금융과기술이 출품한 이 기기는 그 동안 실정에 맞지 않아 시행되지 못했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최종 보완해서 출시되었으며 각각의 금융기관에서 대출 신청 시 필요했던 각종 서류들 또한 필요 없이 주민등록증, 본인 명의 휴대폰, 지문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철저히 거쳐 그 자리에서 본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의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하고 혁신적인 제품이다.

무인자동화기기인 만큼 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보호가 매우 중요한데 위에서 언급한 주민등록증, 본인 명의 휴대폰, 지문을 이용한 여러 단계의 본인 확인 인증을 거치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 즉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간단한 무인 신청 시스템이기에 누구나 큰 불편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대출 신청 시 고객의 신용정보나 데이터들은 Kiosk에 기록되거나 남지 않으며 대출을 직접 실행하는 금융기관의 대출승인 시스템에만 안전하게 저장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 누출의 위험도 사전에 차단했다.

금융과기술이 이번 창업박람회에 선보인 무인대출자동화기기사 설치된 부스는 딱딱한 IT 기기 이미지를 화사한 자연의 그린 계열 이미지로 디자인하여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다른 기업들 부스보다 공간활용도가 효율적이었으며, 감각적이고 세련미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반영하듯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약 10,000여 명 정도의 예비 창업자들이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실제 아이템 선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1,000여명이 큰 관심을 보이며 궁금점을 계속해서 질문해 상담시간이 길어져 많은 방문객들이 길게 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등 행사기간 동안 주목을 받았다.

㈜금융과기술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무인대출자동화 기기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호응에 큰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신개념 금융 IT 사업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예비 창업자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더욱 무인대출자동화기기 사업 기반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금융과기술은 오는 7월 이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각종 박람회에 참가하여 무인대출자동화기기 홍보 및 마케팅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금융과기술은 국내 최초 무인대출자동화기기 상용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지능형 순번대기 솔루션을 S은행 등 금융권에 구축하는 등 금융과 IT분야를 접목한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금융IT시스템 전문 벤처 기업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Greg 2015-04-24 23:57:07
obviously like your web site but you have to test the spelling on quite a few of your posts. A number of them are rife with spelling problems and I to find it very bothersome to inform the reality then again I will definitely come back again.
Willard 2015-04-12 14:48:35
whoah this blog is magnificent i love reading your articles. Keep up the good work! You know, a lot of people are hunting around for this info, you can aid them greatly.
Isidro 2015-03-10 13:20:16
My brother recommended I might like this web site. He was totally right. This post actually made my day. You can not imagine just how much time I had spent for this info! Thanks!
Aubrey 2015-03-07 16:03:27
As I site possessor I believe the content matter here is rattling great , appreciate it for your efforts. You should keep it up forever! Good Luck.
Werner 2015-02-17 20:45:30
High quality in a excellent cost every thing as promissed.Compared to you grea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