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통일문화, 제1회 통일문화영화제 12월 5일 개최

9월1일~10월15일까지 접수해 11월중 본선작 발표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제1회 통일문화영화제가 ‘영화, 그 무한 상상력의 힘으로!’ 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12월 5일 압구정 CGV에서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는 (사)통일문화(이사장 이상엽)가 주최하는 가운데 행정안전부의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예산이 지원되며 통일부가 후원한다.  

출품작은 ‘통일’, ‘평화’, ‘남북문화’ 등의 주제를 담은 20분 내외의 단편영화로 2020년 1월 1일 이후에 완성된 작품이다. 

공모는 일반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며 일반부문 대상은 상금 200만원, 청소년부문 대상은 통일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예심 통과 본선작 모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신청서는 (사)통일문화 홈페이지 (https://www.ucck.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PDF 파일 형식으로 본 영화제 공식 이메일(admin@ucck.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21년 9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이며 접수 시 심사용 온라인 스크리너 링크(Vimeo 또는 Youtube 링크)를 출품 신청서에 기재해야 한다.

예심 후 11월중에 본선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공모요강은 영화 관련 18개 대학교와 36개 예술 및 영상 고등학교에 ‘문서24’를 통해 발송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통일문화 이메일(admin@ucck.or.kr) 및 전화(010-4985-5571)로 하면 된다. 

이상엽 이사장은 “이번 영화제는 통일문화가 법인 설립 후 첫 번째 개최하는 대외행사로 ‘통일’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재밌고 즐겁게 접근하기 위해 본 영화제를 기획했다”면서 “일반 시민들뿐만 아니라 특히 청소년들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통일문화는 1998년 현대 정주영회장의 소떼몰이 방북에 영향을 받아 북한 어린이에게 축구공 10,000개를 전달하기 위해 작년 7월에 통일부 허가를 받아 만들어진 시민단체로 평범한 일반 시민이 주축이 되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근 직원이 없이 운영진 모두가 각자 직장 생활을 하는 가운데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 회원 수는 120여명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