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눈길끄는 브랜드타운

주요 지역에 위치, 브랜드 인지도 높아 수요층 두터워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주거환경 뛰어나

마포 아현3구역, 용인 신봉동, 송도국제도시 분양 단지 관심 ↑

압구정동 현대, 마포구 공덕동 래미안, 용인 신봉동 자이의 공통점은? 바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타운 단지들이다. 동일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하다보면 대단지를 형성하면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닥터아파트 이영진 리서치연구소 소장은 “브랜드타운 단지들은 주요 지역에 형성돼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 등 뛰어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입주민간의 커뮤니티도 쉽게 형성되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다 브랜드 인지도도 상승해 불황에도 수요자들이 먼저 찾는 등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따라서 연내 브랜드타운에 분양을 앞두고 있는 단지를 노리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서울 - 아현동 래미안타운

마포구 아현동 아현3구역은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이 컨소시엄으로 사업을 진행해 총 3천2백41가구 중 110~315㎡ 2백44가구가 일반분양될 계획. 알반분양 가구수는 아직 미정이며,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아현뉴타운에 포함된 단지로 걸어서 2~3분거리면 서울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이 인접하고, 인천공항철도(2010년 12월 개통 예정) 공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신촌점), 그랜드마트(신촌점) 등 편의시설과 신촌역, 이대역 상권을 공유할 수 있어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아현동과 인접한 공덕동에는 1999년부터 입주를 시작한 삼성래미안1~5차를 비롯해 래미안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경기 - 용인 신봉동 자이, 수원 아이파크시티 등

GS건설은 경기 용인시 신봉동 416-9번지 일대 112~163㎡ 4백1가구를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차량으로 5분거리에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서수지 인터체인지)가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한층 수월하며, 신일초등과 홍천중 ․ 고 등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신봉동 일대는 신봉자이1~3차가 이미 형성돼 있어 전형적인 주거지의 모습을 갖춘 상태다. 단지내 상가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죽전점), 롯데마트(수지점) 등의 대형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 15분이면 분당과 판교신도시내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SK건설은 경기 수원시 정자동 600의 1번지 일대 SK케미칼 공장부지에 6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규모는 총 3천4백96가구의 매머드급 주거단지로 84~172㎡로 구성될 예정.

경부선전철 성균관대역이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영동고속도로(북수원인터체인지), 과천의왕간고속도로(월암인터체인지) 등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천천초등, 천일초등, 천천중 ․ 고 등 교육시설이 풍부하고, 롯데마트(천천점) 이용이 쉽다. 부지 안에는 아파트 이외에도 공원, 문화시설 등이 계획돼 있어 향후 새로운 주거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83~150㎡ 1천77가구를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이는 작년 9월과 12월에 각각 분양한 아이파크시티(C1~4블록)에 이어 추가로 분양한다.

권선동은 아파트(대원, 벽산, 신동아 등) 밀집지역으로 주변 환경은 정비가 잘된 상태다. 이마트(수원점), GS마트(권선점) 등 대형 편의시설과 수원 패션아일랜드와 메가박스(수원점) 등 다양한 쇼핑과 문화생활까지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아이파크시티는 99만3천㎡ 규모로 미니신도시급의 단지로 구성되며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등 주거시설과 함께 들어설 계획. 향후 사업조성이 완료되면 권선동 일대의 대규모 아파트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 송도 포스코더샵

인천에서는 송도에서 분양이 예정돼 있다. 포스코건설이 하반기 중 송도국제업무단지 D11,16,17-1블록에서 113~244㎡ 1천4백94가구, D24블록에는 140~388㎡ 3백80가구 주상복합아파트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송도국제학교(8월 개교 예정)와 송도중앙공원이 가깝다. 이미 단지 주변에는 포스코단지가 형성돼 있어 앞으로 브랜드타운의 입지를 다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방 - 부산 롯데캐슬, 청주 지웰시티

지방에서는 롯데건설이 부산 북구 화명동 화명주공 재건축단지 2차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일정은 하반기 예정이며, 5천2백39가구 중 109~201㎡ 1천4백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작년 9월에 분양한 1차(9백31가구)에 이어서 추가로 분양되며, 주거환경이 잘 정비된 장점을 갖췄다. 부산지하철 2호선 수정역이 도보 2분거리인 초역세권 단지이며, 차로 2~3분내에 롯데마트(화명점), 일신기독병원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동쪽에는 금곡산이 위치하고 서쪽에는 낙동강이 흘러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신영이 충북 충주시 복대동 대농3지구에 110~160㎡ 1천8백6가구를 하반기에 분양할 계획. 2007년 3월에 분양한 1차에 이어 2차가 추가로 예정돼 있다. 청주산업단지와 인접해 근로자들의 수요가 풍부하고, 진흥초등과 흥덕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석남천이 흐르고, 솔밭공원이 있어 주거 녹지율이 높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