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1.10.06 11:05

LG, 유망 청년 스타트업 발굴 지원 ‘LG 커넥트’ 개최

LG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으로 유망 청년 스타트업 발굴해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LG 커넥트'를 개최했다. 사진=LG
LG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으로 유망 청년 스타트업 발굴해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LG 커넥트'를 개최했다. 사진=LG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LG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하는 ‘LG 커넥트(LG CONNECT)’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 10여곳에 개발 지원금을 지원하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잠재 투자사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LG 커넥트는 유망 청년 창업가들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로 인공지능(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빌리티,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에서 독자 기술을 갖고 있는 한국, 미국, 노르웨이 등 유망 스타트업 50곳이 참가한다. 

또한 청년 창업가들에게 폭 넓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프트뱅크벤처스, KDB산업은행,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 잠재적인 국내외 글로벌 벤처 투자사 관계자들도 초청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재미와 현장감을 더하고 MZ세대가 주류인 청년 창업가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 활성화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도입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LG 관계자, 벤처 캐피탈,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등으로 구성된 내∙외부 전문가 그룹이 선정한 우수 스타트업 10여곳에 개발 지원금을 지원하며,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잠재 투자사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앞서 LG는 지난 2018년부터 ‘LG 커넥트’를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들에게 ▲공동 연구 개발 추진 ▲사업화 및 글로벌 홍보 지원 ▲LG사이언스파크 내 전용 연구 공간 ‘오픈랩’ 입주 지원 ▲지분 투자를 진행하는 등 폭 넓은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LG는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등 분야를 넘나드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미래 준비의 동력을 발굴하고 새롭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