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1.10.17 12:10

제1회 LG DX페어에서 LG CNS ‘DX 특별상’ 수상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LG사이언스파크는 그룹의 디지털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된 LG DX 페어에서 LG CNS 아키텍처 최적화팀이 ‘DX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LG CNS 아키텍처 최적화팀은 지난 7월 무상으로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장애상황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백신을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앞서 이들은 지난해 EBS원격수업 접속장애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해결사 역할을 했다. 

한편, 올해 처음 진행하는 LG DX 페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행사로 ‘DX아이디어톤’과 ‘DX 사례공유’, ‘글로벌석학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DX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디지털기술로 기존업무를 혁신해 고객가치를 창출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하고, 임직원들 간 자유로운 피드백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DX 사례 공유는 LG이노텍이 LG AI연구원과 함께 특허 5만건을 4시간 만에 분석해 연구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는 인공지능 문장 인식 모델 개발 등이 선보였다.

글로벌석학세미나는 ‘이노베이터메소드’의 저자 네이선 퍼(Nathan Furr)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교수가 ‘디지털전환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발굴’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CDO(Chief Digital Officer, 최고디지털책임자)는“LG의 디지털전환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참여로 만들어가는 변화”라며, “끊임없는 도전하는 조직문화가 변화를 이끄는힘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