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류닷컴, 분야별 장인발굴 '2021 한류문화대상시상식' 개최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국회출입부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한류닷컴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국회출입부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한류닷컴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류닷컴(대표 이효진)이 주관하는 '2021 한류문화대상시상식'이 지난 20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로운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2021 한류문화대상시상식'은 K – POP,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펼쳐져 있는 소중한 문화를 계승해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장인들을 발굴해 각 부문별 시상식을 개최해왔다.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 시상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개회식에서는 새누리당 19대 국회의원이며 전 SBS 프로덕션 제작프로듀서 였던 박창식 대회장이 환영사를 했다.

그는  환영사에서 "코로나로 인한 고난과 어려움에도 한류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끊임 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문화발전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한류문화대상 시상식 수상자분들께 진심 어린 축하의 인사를 건넨다"고 밝혔다.

지면 축사도 이어졌다.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은 “청년들에게 꿈을 실현하고 희망을 전해주는 시상식개최를 축하드린다”며 “최근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징어게임’의 영향으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저 또한 국회에서 한류문화가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세계로부터 문화인으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경태 국회의원, 탤런트 정한용(전 국회의원), 심규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 김덕수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비서관, 한국인터넷신문방송 박종완 기자협회장 등 각계인사들의 축사와 격려사도 이어졌다.

개회식 이후 진행된 2부 시상식에 앞서 궁중한복을 입은 80여명 모델 패션쇼가 먼저 막을 올려 참가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2부 시상식은 탤런트 설수진씨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진행됐다. '2021 한류문화대상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정부문: 국회의원 조경태, 국회의원 김형동, 서울시의회  박기열 의원, 경기도의회 의회 심규순,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강원도의회 정유선 의원, 의왕시의회 전경숙 의원, 영등포구의회 이규선 의원. 

△방송언론인부문: 차이나 미디어 이수영 대표, 아리랑TV방송 진홍석 미디어본부장, 디스커버리뉴스 정기환 편집부국장, 한국인터넷신문방송 박종완 기자협회장, 세명일보 김철억 취재본부장, 트레블레저플러스 서진수 대표,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국회출입부장, 보건복지타임스 홍용희 발행인. 

△배우·연기자 부문: 신현준, 홍수아, 박준규, 조재윤, 진미령, 송민경(더 씨야), 김혜진, 린 지, 차선우(B1A4)

△대중가요 부문: 태 하(모모랜드), 임지민(9세), 지세희, 드림노트, 강승연, 엘라스트, 인터걸스, 채 윤, 신 성, 김 양, 김희재, 김태형(소방차), 김소유 

△감독·제작자 부문: 박종원, 이상훈, 우광훈 

△방송인 부문: 송준근, 아히안, 여정인, 서동주, 이향주, 이용주, 강리즈, 이혜란, 양혜경 

△대중문화 부문: 아이키, 붐박스, 허 규, 낸시랭, 안젤리나 다빌로바, 양희승, 정원수, 조아란, 빽가(고요테), 진조크루, 박기웅, 원성진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하늘길이 막히고, 나라 경제가 흔들리는 중차대한 시기지만,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의 소중한 문화가 더 많은 이들에게 전파되어 이 힘든 난국을 헤쳐나갈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