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7.12 15:30

우리은행,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10일 회현동 본점에서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7월 12일 밝혔다.

‘경제교육 지도사’가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며,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경제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한 이번 경제교실에는 1,700여명의 신청자가 접수하는 등 뜨거운 열기로 시작됐다.

이번 우리은행 어린이 경제교실과 다른 어린이 경제교실과 달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올바른 자녀 경제교육 방법’이란 주제로 특강도 진행돼, 기존의 어린이만을 위한 단편적인 경제교육에서 가정 경제교육으로까지 확대되었다는 측면에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우리은행 박물관의 다양한 사료와 실물로 우리나라 은행의 발달사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금융사 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경제지식과 더불어 금융역사 지식도 함께 전달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스스로 경제 원리를 익히며 동시에 부모님과 함께 교육받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하반기에도 매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며,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및 금융취약계층 등 다양한 계층별로 차별화된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Irwin 2015-02-05 10:30:49
Wonderful site. A lot of helpful information here. I’m sending it to several pals ans also sharing in delicious. And of course, thank you to your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