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캠핑장협회, 한류캠핑세계화 추진 일환 대전세종충남지부 개소

김광희 협회회장이 허호 파크오브드림 캠핑장 대표를 지부장으로 임명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장효남 기자
김광희 협회회장이 허호 파크오브드림 캠핑장 대표를 지부장으로 임명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장효남 기자
국회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이 개소식에서 축사를 했다. 사진=장효남 기자
국회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이 개소식에서 축사를 했다. 사진=장효남 기자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이하 협회)가 지난달 28일 대전 호텔인터시티 3층 오크홀에서 대전/세종/충남 지부 개소식을 진행하고 허호 파크오브드림 캠핑장 대표를 지부장으로 임명했다. 

이번 지부 개소는 협회가 추구하는 국민캠핑관광 확산과 한류캠핑세계화를 도모하기 위한 중부권역의 추진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11월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지부를 개소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국회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의원(제주시 갑)과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 (사)아태평화교류협회 안부수 회장, 더놀자플랫폼 민경석· 나효우 공동위원장, 야영장사업자등 관계자들 40여명이 참석했다.

개회사에서 김광희 협회회장은“지사 개소를 통해 중부권역의 캠핑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전국적 확산을 통해 한류캠핑세계화의 원년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축사는 더불어민주당 대전환선대위 여가관광산업위원회(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재호 의원을 대신해 나효우 더놀자플랫폼공동위원장이 했다. 

그는 축사에서 “지난해 11월에도 협회 제주지사 개소식에서 강조한바 있지만 이제 캠핑관광은 국민의 대표적인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번 중부권역의 지사 개소는 한류캠핑세계화에 큰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공정하고 안전한 캠핑문화를 정착시켜서 모범적인 여가관광산업이 될 수 있도록 협회와 함께 필요한 부분은 입법을 통해 지원하면서 관련 정책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황운하 의원도 축사에서 “협회의 지부 개소를 축하하며 중부권역도 한류캠핑세계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며 축사를 대신했다. 

2부 한류캠핑세계화 세미나는 동서울대학교 관광학부 홍규선교수가 주제 발표를 가졌다. 

홍 교수는 발제를 통해 한류캠핑세계화를 위하여 캠핑인프라 및 캠핑문화의 대전환이 필요하며, 법 제도의 구축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부권역 캠핑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 방향성도 제시했다.  

한편, 협회는 한류캠핑세계화를 위한 첫 삽으로 모범적인 캠핑인프라 구축을 위한 캠핑장 창업자 및 운영자 양성과정을 동서울대 평생교육원에서 5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강명훈 협회 사무총장은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는 시점에 캠핑대회 및 캠핑박람회등을 개최해 국민캠핑관광을 활성화하고 한류캠핑세계화로 지속가능한 통합형 여가관광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