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양학섭 기자
  • 포토뉴스
  • 입력 2012.10.25 15:48

KFPA 캐릭터 제작 및 선포식 개최

화재 등 재해위험, 우리에게 맡겨라!

[월간금융계/양학섭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10월 26일(금) 전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에서 KFPA 캐릭터 선포식을 갖고,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부터 본격 사용할 계획이다.

새로 탄생한 캐릭터.<좌로부터> <세이비> <키몽> <세이린>

이번에 탄생한 KFPA 캐릭터 “세이비(Savy)와 세이린(Sayrin), 키몽(Kimong)”은 KFPA 로고와의 연관성을 살리면서,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국의 중대형 건물에 대한 화재안전점검 및 각종 화재예방활동을 하고 있는 KFPA의 특성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KFPA는 국민에게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캐릭터 개발해 왔으며, 앞으로 3명의 캐릭터는 KFPA를 대표하는 상징물로서 각종 행사나 기념품, 홈페이지, 간행물 등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캐릭터 선포식에서 이기영 이사장은 “업무 특성상 딱딱할 수밖에 없는 KFPA의 업무를 더욱 빛나게 하고, 친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심어주어 국민들에게 KFPA를 더욱 효과적으로 인지시키고자 캐릭터를 제작하고 저작권 등록까지 마친 상태”라며, “KFPA를 대표한 홍보대사로서 국민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할 예정이다.

한편, KFPA는 캐릭터 선포식과 함께 전 직원이 계룡산 산행을 실시한다. 이날 산행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상하구성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캐릭터 소개>
 <세이비(Savy)>
- 이름 : Save + you : 사람들을 구한다.
- 특징 : 전령의 신 헤르메스가 위험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낸 씩씩하고 명랑한 요정으로, 재해 발생 시 소리와 빛을 내는 벨트를 통해 위험을 감지하고, 튼튼한 이지스 방패를 이용해 재해를 막고 사람들을 구한다.

<세이린(Sayrin)>
- 이름 : Save + ring : 위험을 알리다.
- 특징 : 전령의 신 헤르메스가 위험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낸 빠르고 깜찍한 요정으로, 신호를 보내는 요술봉으로 사람들에게 화재 등 위험을 알린다.

<키몽(Kimong)>
- 이름 : 몽키(monkey)를 뒤집은 명칭(이름도 거꾸로 부를 만큼 장난스럽다)
- 특징 : 원래 하늘에 살았으나, 비, 바람, 불 등을 다스리는 옥황상제의 요술방울을 가지고 놀다가 지상으로 쫓겨난 천박지축 원숭이로, 장난기가 많아 엉뚱하게 화재 및 재해를 일으키고 다닌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