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동반성장 부문 대상수상

한전KDN 나정주 부장(사진 우측)이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한전KDN 나정주 부장(사진 우측)이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이 지난 7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 ‘2022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혁신과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진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관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한전KDN의 이번 수상은 ‘에너지ICT 혁신으로 국민 편익 제고’라는 혁신목표 아래 3대 혁신방향, 14대 혁신과제, 30개 실행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한 결과, 직원 참여형 혁신문화 조성을 선도한 결과이다.

지역 중소기업 및 협력기업과의 상생도 놓치지 않고 있다. ‘전력ICT기술 협력 선도,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확산, 판로개척 및 성장지원, 에너지ICT 산업생태계 조성’등 주요 4대전략 아래 12개 과제, 28개 실행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및 중소기업 R&D 투자활성화를 위해 3년간 54억원 규모의 협약기금을 조성하고 공공기관 최초의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과 ‘2021년도 중소기업 ESG 사업’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김장현 사장은 “에너지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며 “한전KDN형 ESG를 완성하고 동반상생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