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양학섭 기자
  • 포토뉴스
  • 입력 2012.10.29 19:10

신보, 산업은행과 기업정보 공유를 통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체결

[월간금융계/양학섭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KDB산업은행(은행장 강만수, 이하 ‘산업은행’)과 29일 오후 3시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에서 ‘기업가치 및 기업정보 공유를 통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29일 밝혔다.

신보와 산업은행은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해 이들 기업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는 신용보증서와 함께 기업가치와 주요 기업정보를 산업은행에게 제공하고, 산업은행은 이를 활용해 대출취급함으로써 신용평가와 심사절차를 간소화하고 대출금리도 인하할 예정이다.

이용 기업에게는 재무제표 등 서류제출과 은행을 방문하는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되며, 대출금리 인하로 인해 이자절감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보는 지난 2010년 9월 미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가치평가보증’을 시행해 올해 9월말까지 총 2,904개 업체에 4조 4,081억원의 보증을 지원한 바 있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중소기업 금융지원 경험을 상호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신보는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업에게 편리한 금융환경을 적극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에서 안택수 신보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강만수 산업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이 협약을 체결한 후 신보, 산업은행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