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사회
  • 입력 2022.08.01 18:07

서울시의회, 4٠5급 전보..의정담당관 금미경

사무처 역대급 전보인사로 전면적 쇄신 단행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시의회(의장 김현기)가 인사를 통해 금미경 시민권익담당관을 의정담당관에 보임했다.

1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11대 의회 개원 1개월을 맞아 의회사무처 5급 이상 일반직 공무원에 대한 전보를 8월1일 자로 가졌다.

4급 과장급의 경우, 각 개인의 역량과 경력에 비춰 의회 운영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부서장으로 재배치했다. 

5급 팀장급의 경우 서울시의회 인사상 최대규모의 전보가 이루어졌다. 상임위원회 소속 팀장과 사무처 지원부서 소속 팀장의 대대적 순환보직을 통해 상호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업무의 유연성과 효율화를 기하고자 했다. 

4급 일반직 전보 대상자 명단 ▲의정담당관 금미경 ▲시민권익담당관 오희선 ▲정책기획담당관 한광모 ▲보건복지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 박지향

5급 일반직 전보 대상자 명단 ▲정형석 의정담당관 의정총괄팀장‧재무회계팀장 ▲김민호 의정담당관 교류협력팀장 ▲김희경 의사담당관 의안팀장 ▲이선희 의정담당관 의정정보화팀장 ▲신은주 시민권익담당관 민원행정팀장 ▲이상연 입법담당관 입법정책팀장 ▲김정열 예산정책담당관 예산정책팀장 ▲오범주 운영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김석기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정진영 기획경제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이재남 환경수자원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우명섭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고은미 도시안전건설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문주택 주택균형개발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김상원 도시계획공간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민향식 교통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박광선 교육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 ▲정환학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의사진원팀장 ▲김성룡 의정담당관 인사팀장(7월28일자) ▲윤혜숙 의정담당관 의회윤리팀장(7월28일자) ▲황동연 보건복지전문위원실 의사지원팀장(7월28일자).

김현기 의장은 “이번 인사는 11대 의회 출범 후 이뤄지는 첫 인사로, 의회 간부 공무원들의 쇄신을 요구하는 것”이라며 “서울시의회가 ‘일 잘할 수 있는 의회’의 면모를 갖출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