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사회
  • 입력 2022.08.10 11:12

서울시의회, 청년의견 수렴 위한 ‘제1회 청년 학술논문’ 공모

공모 포스터. 사진=서울시의회
공모 포스터. 사진=서울시의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현기)가 8월10일부터 10월14일까지 ‘지방분권, 재정분권 등 지방의회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제1회 서울시의회 청년 학술논문’을 한국지방의회학회와 공동으로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청년들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와 관련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공론의 장으로 청년의 목소리가 의정에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통로가 될 예정이다. 

응모 대상자는 지방의회에 관심 있는 청년(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 조례 제3조제1호 기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논문은 한국지방의회학회에서 기본적인 평가를 실시해 본심사 대상을 선별하고,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본심사 대상 논문을 서면 심사해 수상작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상(1편)은 100만원, 우수상(1편) 50만원, 장려상(3편) 3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되며, 심사 결과는 10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논문은 별도로 ‘당선작 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에서는 청년이 직접 당선작 논문 발표와 함께 참석한 시민, 서울시의원,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지방의회 발전 방향’에 대해 소통하고 반영하는 공론의 자리가 마련된다.  

김현기 의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청년들이 문제 제기와 해결 방안에 대해 직접적으로 귀 기울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