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사회
  • 입력 2022.08.13 04:11

김현기 의장, 미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 폴 박사 접견

김현기 의장이 12일 공예교류 협력을 위해 방한한 미국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의 폴 마이클 테일러 박사 일행을 접견했다. 사진=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이 12일 공예교류 협력을 위해 방한한 미국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의 폴 마이클 테일러 박사 일행을 접견했다. 사진=서울시의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이 12일 오후 공예교류 협력을 위해 방한한 미국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의 폴 마이클 테일러 박사 일행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은 김현기 의장을 예방하고 내년 워싱턴에서 개최예정인 한국공예축제에 초청의사를 전달하였다. 앞서 이들은 2022 청주전통공예페스티벌 사전행사의 강연 및 관계자 면담 등을 위해 방한했다.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은 영국 과학자 제임스 스미손의 유산을 모태로 1846년 설립된 미국 최대의 문화 복합기관이다. 자연사 박물관을 포함해 19개 미술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김 의장은 행사 초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하였으며, 한국의 전통공예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스미소니언측의 협력을 당부하였다.

한편, 테일러 박사는 스미소니언 인스티튜션 아시아문화사프로그램 책임자이자 큐레이터로 예일대에서 인류학(박사)을 전공하였으며, 캘리포니아주 한인 역사박물관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