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사회
  • 입력 2022.09.01 16:17

김동욱 시의원,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및 활성화 조례 제정안 발의

김동욱 서울시의회 의원. 사진=서울시의회
김동욱 서울시의회 의원. 사진=서울시의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시의회 일각에서 ‘서울특별시 게임산업 육성 및 이스포츠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발의되었다. 이에 따라 서울시가 게임산업 육성과 e스포츠 활성화를 선도하는 종주도시로서의 명망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동욱 서울시의회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지난달 29일에 제314회 임시회 중 “게임콘텐츠 생산과 인력 수급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해당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1일 밝혔다.

김의원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타 산업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미래 서울경제의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영역이다. 

서울시는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운영할 만큼 e스포츠 종주도시로서의 명망을 가지고 있으나, 프로게이머 처우 문제, 인프라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산재해있다. 

이에 김의원은 제311회 임시회 3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에서 서울e스타디움의 운영 부진 문제를 지적하였고, 소관 기관 현장 시찰 등으로 2차례에 걸쳐 서울e스타디움을 방문해 e스포츠 시설 운영 실태를 확인하였다.

또한 김의원은 국회 하태경 의원실을 방문해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추진되었던 전반적인 게임산업 육성 및 e스포츠 지원의 경과를 살펴보고, 서울시 차원에서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김의원은 “게임산업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필요한 시책을 수립 및 시행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다시금 게임 생태계 부흥의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상임위원회와 본회의 의결을 거쳐 제정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