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사회
  • 입력 2022.09.14 14:47

한전KDN, ‘ESG추진단 신설’ 실행력 강화 통해 ESG경영 박차

ESG추진단 회의를 진행하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좌로부터 5번째). 사진=한전KDN
ESG추진단 회의를 진행하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좌로부터 5번째).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13일(화) 나주 본사에서 새롭게 신설하는 ‘ESG추진단’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2022년도 ‘ESG추진단’ 전략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14일 밝혔다.

ESG추진단은 김장현 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가운데 환경, 사회, 지배구조, 대외협력 4개 조직으로 구성됐으며 각 조직은 해당 분야의 ESG관련 전략과제를 이행·발굴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ESG경영 전략체계 고도화 추진 결과 보고와 온실가스 50% 감축,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청렴도 1등급 달성 3개 분야 중장기 목표를 설정 및 12개 주요 전략과제(안)을 확정하였다. 

12개 주요 전략과제 가운데 대표적인 과제는 ▲탄소중립 에너지ICT 신사업 확대 ▲지역 및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상생협력 ▲청렴·윤리가치 확산 ▲‘KDN-Eco Life’ 환경 브랜드 확산 전개 등이다.

김장현 사장은 “앞으로도 ESG추진단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인 ESG 역량 강화와 중장기 경영전략과의 연계로 국민체감형 ESG경영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