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노조, ‘사랑의 PC 후원금’ 한국노동복지센터 전달

사랑의 pc전달하는 전국전력 최철호 위원장(우)과 황원래 한국노동복지센터이사장(좌).2022.09.29
사랑의 pc전달하는 전국전력 최철호 위원장(우)과 황원래 한국노동복지센터이사장(좌).2022.09.29

[청년투데이=김원혁 기자] 전국전력노조 빛가람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최철호)가 29일 오전 영등포구 여의동 한국노동복지센터(이사장 황원래)에서 소외된 계층의 지역아동센터에 필요한 '사랑의 PC' 구입을 위한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철호 전국전력노동조합 위원장과 황원래 한국노동복지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김주영 더불어민주당(김포 갑) 의원이 참석했다.

전국전력노동조합 빛가람사회공헌위원회는 복지·인권·환경 등 사회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우리나라 대표 공기업 노동조합으로서 사회적책임을 이행하고자 전국전력노동조합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2022.09.29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2022.09.29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에 PC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온라인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철호 전국전력노동조합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은 열악한 환경으로 학습권까지 소외되고 있다”면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전국전력노동조합도 노동조합의 사회적책임(USR)을 다해 미래를 짊어질 아이들이 밝고 따뜻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