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2.10.06 10:36

음계 ‘시’, ‘도’로 만든 유튜브 영상 ‘LG시도쏭’ 1천만뷰 돌파

LG 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영상 썸네일. 사진=LG
LG 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영상 썸네일. 사진=LG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LG임직원들이 출연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 담아 제작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인 5일 조회수 1천만건을 돌파했다.

6일 LG에 따르면 지난 8월 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든 뮤직비디오 형식의 3분 분량의 영상이다.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했다.

‘시도쏭’ 영상에는 댓글도 2천개 이상 달렸다. ‘외출 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 항상 챙기겠다’, ‘소비보단 재사용을 시도해 보겠다’, ‘등산갈 때마다 쓰레기 봉투를 가져간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시도해요’ 등 함께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도에 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도쏭에 직접 출연한 LG에너지솔루션 성진우 책임은 "영상에 직접 출연하며 우리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