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8.09 09:21

KB국민은행, ‘KB WISE 외화정기예금’ 판매

가입자 수익성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금리변동형 외화예금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예금의 예치기간 중에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복리로 운용되는 ‘KB WISE 외화정기예금’을 9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기존의 일반 외화정기예금에 비해 가입자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금리변동형 외화예금으로, 예치기간 및 금리회전주기에 따라 최고 0.3%P의 특별이자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고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유럽연합의 유로화(EUR)등 10개국 통화로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2개월 이상 36개월까지 월단위로 정할 수 있다.

금리회전(변동)주기는 1개월, 3개월, 6개월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금리 주기별로 금리가 변동 적용되고, 회전주기별 복리로 운용되므로 금리상승을 예상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금리변동주기를 3개월 또는 6개월로 선택한 예금은 실제 예치기간이 1년을 경과할 때마다 신규원금의 0.1%P 씩 최고 0.3%P의 특별이자를 해시지 원금과 함께 받을 수 있어 장기예치시 더욱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도 실제 예치기간에 따른 특별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가입금액은 미화 1천불 상당액 이상으로 예치한도는 제한이 없으며, 원화로 외화예금에 가입하거나 예금 해지대금을 원화로 환전할 때는 환전수수료의 50%를 할인해주는 환율우대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금리가 상승하면 이 상품의 복리운용과 변동금리 적용에 따른 금리상승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돼 금리상승을 예상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적합한 외화예금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