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2.12.11 13:15

LG그룹, 연말 이웃사랑성금 120억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계열사들도 필요 물품 후원,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 펼쳐

LG가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모습. 사진= LG그룹
LG가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모습. 사진= LG그룹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LG그룹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LG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천억원이 넘는 이웃사랑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왔다.

기탁된 성금은 청소년 교육사업,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및 주거, 교육환경 개선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LG의 기탁으로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가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4,040억원으로, 목표액의 1%인 약 40억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오른다.

한편 LG 계열사들도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공동체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필요 물품 후원,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올 연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공기정화식물로 만든 캔버스 액자를 전달하는 ‘나부터 챌린지’를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총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계열사들은 사업장 인근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옥 수리, 동절기용품과 생활용품, 쌀을 비롯한 식료품,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