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ESG우수 중소기업’ 선정 17개 협력사 사업지원

대출지원, 우대금리 적용, 수출지원 및 환경·에너지 기술 R&D 지원

본사 전경. 사진=한전KDN
본사 전경.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이 ‘2022년 협력사 ESG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 17개 기업이 ‘ESG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어 대출지원 및 우대금리 적용과 함께 다양한 수출지원과 환경·에너지 기술 R&D을 지원받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협력사 ESG지원사업은 한전KDN이 지난 2021년 공공기관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체결한 ‘협력사 ESG지원사업 협약’의 일환으로 협력중소기업에게 맞춤형 ESG지표개발, ESG교육, 자가진단, 현장실사(컨설팅)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해당 사업 참여 협력기업들은 전체 약 80억원의 재무적 성과와 리스크 절감 효과를 달성하는 등 적극적 ESG경영 시행으로 개선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17개 ESG우수기업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개발한 ‘ESG표준가이드라인’ 지표 총 안전‧환경, 인권‧노동 등 ESG지표 준수율이 80%이상인 협력기업 중 ESG활동 참여, 개선 노력 등 실적이 우수하다고 판단된 기업들이다.

이들 협력사에는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확인서를 금융기관(IBK기업은행 등)에 제출하면 대출지원 및 우대금리 적용과 함께 다양한 수출지원 및 환경·에너지 기술 R&D도 지원된다.

선정된 한 기업 측은 “ESG의 중요성은 체감하고 있었으나, 예산·인력 부족으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참여를 통해 ESG경영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경영에 접목하여 활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ESG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의무이자 생존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협력 중소기업의 중장기적 경영과 에너지ICT 산업 생태계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