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안전 솔루션 실증 사업수행 위해 한국가스공사와 협약

한전KDN, 한국가스공사 협약 서명 모습(김장현 한전KDN 사장,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오른쪽부터)). 사진=한전KDN,
한전KDN, 한국가스공사 협약 서명 모습(김장현 한전KDN 사장,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오른쪽부터)).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가스공사에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와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안전 기술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실증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의 의미와 양사의 역할 등을 협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영상분석 솔루션 공동 실증 및 개발 △4차산업혁명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 환경 체계 구축 등 스마트 안전 관리를 위한 협력체계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설비 현장 내 CCTV 영상의 실시간 분석을 통한 위험 상황 감지 및 알림 시스템을 구축해 위험 상황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을 실증하고, 천연가스 생산·공급 설비 현장의 특수성이 반영된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구현될 솔루션에 적용되는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은 한전KDN이 휴먼ICT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이미 전력 발전 현장(500채널 이상) 및 지자체 대상으로 공동연구 및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술이다.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세계 최대규모 LNG 인프라 운영 경험의 한국가스공사와 에너지분야 ICT 선도기업인 한전KDN의 협력으로 스마트 안전기술을 선도하고 안전분야 대국민서비스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한전KDN의 전력 발전과 지역 협력을 통해 입증된 영상분석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으로 안전한 에너지 산업 현장을 구축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