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양학섭 기자
  • 포토뉴스
  • 입력 2012.11.16 18:21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행사

- KB국민카드 임직원 및 청소년 500여명이 참여해 직접 담근 김장을 독거노인 730여명에게 전달

[월간금융계/양학섭기자]  KB국민카드는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11월 16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소재 청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KB국민카드 임직원 30여명과 청원고등학교 학생 500여명이 김장 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담근 3,650여포기의 김장김치는 KB국민카드의『독거노인 마음 잇기』와 『독거노인 사랑 잇는 전화』를 통해 인연을 맺은 전국 730여명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김장 행사의 특징은 사회공헌 수혜자들이 사회공헌 주체로 참여했다는 점이다.
KB국민카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수혜를 받았던 청원고등학교 학생들이 김장 봉사활동에 사회공헌 주체로 직접 참여한 것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 『청계천 환경지킴이』, 『독거노인 사랑잇기』, 『다문화 가정 지원』등 청소년, 환경, 노인복지, 글로벌을 사회공헌 4대 메인 테마로 정하고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행사는 사회공헌 수혜자가 또 다른 사회공헌의 주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며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사회공헌 수혜자가 또 다른 사회공헌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