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승호 기자
  • 은행
  • 입력 2023.06.11 14:22

청소년, 계좌없이 금융서비스 가능해 진다

우리은행, 청소년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우리 틴틴 카드’ 출시

청소년들의 쉽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선불서비스 ‘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됐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와 만 14~18세 청소년 전용 선불서비스인‘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돼 청소년들의 쉽고 편한 금융생활을 지원한고 11일 밝혔다.
청소년들의 쉽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선불서비스 ‘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됐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와 만 14~18세 청소년 전용 선불서비스인‘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돼 청소년들의 쉽고 편한 금융생활을 지원한고 11일 밝혔다.

[청년투데이=이승호 기자] 청소년들의 쉽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선불서비스 ‘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됐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와 만 14~18세 청소년 전용 선불서비스인‘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돼 청소년들의 쉽고 편한 금융생활을 지원한고 11일 밝혔다.
‘우리 틴틴’서비스는 청소년들이 은행계좌가 없어도 우리WON뱅킹 앱에서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은행계좌 및 체크카드와 같은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불용 가상계좌를 통해 일반계좌를 이용하듯이 입·출금을 할 수 있다. 결제용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BC카드의 340만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도 있다. 다만 청소년 보호를 위해 청소년 유해업종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선불용 계좌에는 최대 5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고, 하루 50만원, 한달 200만원 내에서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 틴틴 카드’신청시 BC카드 페이북이나 카카오페이 등록으로 카드 수령 전에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실물카드에는 선불교통카드(캐시비)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 청소년 요금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출시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규 가입 청소년들에게 점심 한끼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사용금액에 상관없이 첫 결제 시 선착순 20만 명에게 ‘틴틴 머니’ 1만원을 지급하고, 친구 추천으로‘우리 틴틴’에 가입하면 추천한 친구와 추천받은 친구 모두에게 편의점 2천원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매월 4일에는 전월에‘틴틴 카드’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추첨을 통해 햄버거 세트, 배스킨라빈스 쿠폰 등을 지급한다. 매월 20일에는 전월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네이버 포인트 1만원, 영화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는‘우리 사이(4일/20일)’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이은행 관계자는“금융거래를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많은 청소년들의 금융 편의성 향상을 위해 ‘우리 틴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다양한 우대혜택을 발굴 및 지원해 나갈 예정”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