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제주에너지공사와 에너지 ICT 기술협력 협약체결

에너지ICT 기술협력 협약식 단체 사진(왼쪽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김장현 한전KDN 사장,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사진=한전KDN
에너지ICT 기술협력 협약식 단체 사진(왼쪽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김장현 한전KDN 사장,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과 15일 제주시에 있는 제주에너지공사 회의실에서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ICT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유승규 한전KDN 탄수중립처장,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과 조원식 제주에너지공사 경영안전기획처장 이 참석하여 협약에 임하는 양사 소개와 향후 실천에 대한 각오를 다지는 순서로 진행됐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 정책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수소·해상풍력·가상발전소(VPP) 등 신재생 중심의 에너지전환과 디지털변환이 가속화되는 국내·외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상호 기술협력을 약속하였다.

양사 협력 분야는 ▲친환경에너지 미래 신사업 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기술·정보공유 ▲친환경에너지와 ICT기술을 접목한 에너지 디지털변환 상호 협력 ▲에너지 기반시설 사이버안전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분야 교육·협력 ▲친환경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정부 연구과제 등 공동R&D 협력 등이다.

양측의 기술 협약은 전력·에너지 인프라의 중추신경인 ICT·정보보호 분야 전문 서비스와 친환경에너지 정책의 만남이라는 시너지로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정책 달성과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신재생에너지와 ICT를 융합한 다양한 영역에서 양사가 보유한 경험들이 기술개발과 사업개발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오늘 협약에 기대가 크다”면서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집한 상호 노력으로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