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사선 기자
  • 은행
  • 입력 2010.08.13 09:22

금융권 여름 휴가 마케팅

이벤트 잘 활용하면 휴가비 부담 크게 절감

자 떠나자~.

바캉스의 계절이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잠시라도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멋진 추억을 만들기 위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고민되는 것은 휴가비용이다. 경기불황의 여파로 얇아진 지갑 때문에 휴가 떠나기가 부담스럽다. 이럴 때 비용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여름철 휴가를 겨냥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휴가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금융권이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알뜰하고 실속 있게 휴가를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적은 비용으로도 실속 있는 휴가를 즐기기 위해 은행이나 카드사들이 휴가철을 맞아 제공하는 각종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짚어 본다.

은행, 환전성수기 맞아 최고 70% 수수료 우대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은행들이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외화 환전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게 좋다. 은행의 환전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수수료를 적게는 60%에서 최고 70%나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환율 페스티벌과 함께 다양한 경품 행사도 동시에 진행되므로 꼼꼼히 살핀다면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銀, ‘ Summer Dream 환전ㆍ송금 페스티발’ 실시

최대 70% 환율우대 혜택, 무료여행자보험 등 제공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이백순)은 “해외여행, 유학, 어학연수, 이주 등을 준비하시는 환전•송금고객 대상으로 ‘Summer Dream 환전•송금 페스티발’을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 행사기간 중 환전, 송금 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최고 7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며,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의 환전 고객에게는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화 일천불 상당액이상 환전고객에게는 항공사(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또는 OK Cashbag 포인트적립혜택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에서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고, 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해외 이용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LED 3DTV (1명), 아이리버 스토리와 PSP GO(9명), Gift Card 5만원권(300명), My 신한포인트 5천원(3,000명) 등 매월 1,103명씩 총 3,310명(LED 3D TV는 8월말에 한 명만 추첨)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인터넷을 통하여 환전하시거나 송금하시는 거래고객 중 응모자에 한해 매월 200명씩 추첨을 통하여 5천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대학생 등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유학이주센터 및 대학 입점 영업점(182개점)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고 해외에서 인출이 편리한 글로벌현금카드 신규 발급하시는 고객님 중 매월 선착순 1,000명에게 휴대용 체온계를 드리며, 추첨을 통하여 총 304명에게 호주 여행상품권(1명, 2백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2등 넷북(3명), 3등 모바일 3천원 상품권(300명)을 드리는 등 별도의 경품이벤트도 시행한다.

아울러,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시는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10~5% 할인권, 롯데호텔 식음업장 20% 할인권, olleh KT 국제전화 5천원 할인권, 인천국제공항 푸드온 에어 스튜디오 10% 할인권, 홈플러스 5천원 할인권, 인천국제공항 Wells 카페테리아&스넥바 20% 할인권, 공항리무진 1천원 할인권, iBT TOEFL 무료Test쿠폰 등 8종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의 Amex 여행자 수표를 구입시 파리바게뜨 3천원 모바일 상품권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동 행사는 신한카드사와의 공동사은행사로 풍성한 경품혜택 뿐 아니라, 환율우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등 부가서비스, 할인쿠폰 등의 다양한 금융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 유리하다” 며, “환전 및 해외송금을 하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주사의 강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여름 환전 대축제’ 실시

환전수수료 최고 70% 우대, 100만원권 기프트카드 경품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환전고객 등을 대상으로 환전수수료를 최고 70%까지 우대하고, 100만원권 기프트카드 등 푸짐한 경품까지 제공하는 여름 환전 대축제 ‘즐거운 여행 알뜰한 환전 페스티벌’을 9월 15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여름 성수기 동안 해외여행과 배낭여행, 유학 및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환전하는 모든 고객에게 환전금액에 따라 최고 70%까지 환전수수료를 우대한다. 미국 달러화와 일본 엔화 그리고 유로화의 경우 미화 3백불 상당액 이하는 30%를 우대하며, 미화 2천불 상당액 이하는 50%를, 미화 5천불 상당액 이하와 미화 5천불 상당액 초과는 각각 60%와 70%를 할인한다. 그 외 기타통화는 금액에 따라 20%에서 최고 35%까지 우대한다.

특히, 알뜰 환전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항공기 탑승권/예약증 제시고객에게는 주요통화에 대해 금액에 관계없이 70%의 환율우대를 적용하며, 여권 제시고객과 외화예금 신규나 우리카드(체크카드 포함) 신규 고객에게는 미화 2천불 상당액 이하 환전 시에도 최고 60%까지 특별 환율우대도 적용한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인터넷 환전 고객 대상 추가환율우대 이벤트도 진행해 인터넷 환전 고객 및 환전 공동구매 이용 고객에게는 각각 최고 70%와 80%의 특별우대환율도 적용하며, 환전금액에 따라 최고 5억원까지 보장하는 현대해상화재보험(주)의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서비스도 행사 기간 동안 미화 3백불 상당액 이상 환전고객 중 신청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이번 행사기간 동안 전국 영업점이나 인터넷을 통해 미화 5백불 이상 환전/미화 1천불 이상 해외송금/미화 1천불 이상 외화예금 신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총 111명을 추첨해 1등(1명)과 2등(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우리 기프트카드를, 3등(10명)과 4등(97명)에게는 각각 20만원 기프트카드와 5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하며, 경품 수령 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 22%도 전액 은행이 부담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환전 행사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환율 우대 혜택이 없었던 소액환전고객은 물론, 항공기 탑승권/예약권 제시고객과 여권 제시고객, 신용카드 신규 고객, 외화예금 가입고객 등에게도 최고 7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외환은행, ‘2010년 하계 환전 페스티발’ 실시

최고 70% 환율우대 혜택 및 여행자보험 무료 제공

외환은행(銀行長 래리 클레인/www.keb.co.kr)은 휴가철, 방학 등 본격적인 환전 성수기를 맞이하여 환전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하고 알찬 선물을 제공하는 ‘외환은행 환전페스티발’을 8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전페스티발은 외환은행 전지점을 포함하여 사이버환전과 환전클럽에서 환전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동 행사는 외환은행 전지점에서 8월말까지 3개월간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 뿐만 아니라 국제전화 무료이용권 및 특별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또한 사이버환전 고객에게는 환율우대 및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확대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경품행사는 미화 5백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 45” LED TV ▲2등 20명 아이리버 전자책 ▲3등 500명 듀얼 손목시계를 총 521명에게 증정하고 미화 3백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쿠폰과 베니건스 무료 시식권 및 식음료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외환은행만의 특허상품인 사이버환전을 이용하는 고객은 영업점 경품행사 참여와 거래금액에 따라 최고 70% 환율우대 혜택 및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확대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외환 포탈이벤트(www.fxkeb.com <http://www.fxkeb.com>)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국제전화 3,000원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신라면세점 등 면세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환전성수기를 맞아 환율우대,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실수요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수협은행, ‘사랑海 서머페스티벌’ 개최

고객 약 2천여명 2박3일 무료초청

수협은행(은행장 이주형)은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14박 15일동안 고객 약 2천여명을 초청하는 고객 어촌체험행사 ‘사랑海 서머페스티벌’을 동, 서, 남해의 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34Page 참조>

‘사랑海 서머페스티벌’은 올해 9회째를 맞이하며 어촌과 도시의 교류를 촉진하고 어도상생(漁都相生)을 실현하고자 매년 도시에 거주하는 고객 가족을 우리나라의 유명 바닷가로 초청하여 다양한 어촌체험행사를 진행하는 수협은행의 대표적인 대고객 하계 축제이다.

부산은행, 여름휴가시즌 바캉스 이벤트 풍성

양산 에덴벨리 리조트에 총 20가족 초청 등

BS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여름/휴가시즌을 맞이하여 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최근 출시된 친환경 적금상품인 갈맷길 적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Fun & Exciting 이벤트’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종류는 두가지로, 첫째 이벤트는 에덴밸리 리조트 여름캠프 1박 2일 가족여행이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정한다.

1명당 3명의 가족 동반이 가능해 실제 총 80명을 선정하는 셈이다.

당첨된 고객은 8월14일에서 15일간 양산 에덴밸리 리조트에서 숙박은 물론 키즈랜드나 바비큐파티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둘째 이벤트는 총 184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MP4 플레이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결과는 이벤트가 끝난 다음달 9일경 부산은행 홈페이지와 콜센타를 통해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또, 8월말까지 두달 동안 해운대, 대연동, 용호동 등 대여금고를 운용하고 있는 12개 영업점의 대여금고를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마케팅부 이대영 부장은 “여름/휴가시즌을 고객과 함께하기 위하여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Fun & Exciting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고객의 에너지가 재충전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남은행, ‘휴가철 여행자보험’ 판매

경남은행(은행장 문동성)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자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메리츠화재와 제휴로 판매되는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국내·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상해·질병 등 신체손해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휴대품 도난 및 파손에 따른 각종 손해는 물론 제 3자에 대한 법률상 배상책임손해까지 종합적으로 보상해준다.

만약 15세 이상 고객이 5000원의 보험료로 국내 여행자보험 고급형에 가입(여행기간 1주일 기준)할 경우, 상해사망/후유장해 최고 1억원·질병사망 2000만원·배상책임 2000만원 한도·휴대품 손해 100만원 한도 내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여행자보험은 15세 이상 고객이 13000원의 보험료(홍콩 1주일 여행 기준)로 고급형에 가입하면 해외에서 발생한 질병Ÿ상해의료비 2000만원 한도 내 보상과 함께 상해 및 질병사망 등도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해외 여행자보험은 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24시간 우리말 지원 서비스’ 외에도 현지 의료지원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카드- 항공권·놀이공원 입장권 할인 등 풍성

금융권에서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이벤트를 가장 많이 펼치는 곳은 바로 카드사다.

카드사들은 여름 휴가철 고객들을 위해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휴가를 떠나기 전 미리 각 카드사들의 할인서비스를 숙지하고 카드를 챙겨가는 게 돈을 아끼는 지름길이다.

특히 카드사들은 각종 테마파크, 놀이공원, 콘도나 리조트 등 숙박업소를 이용할 때 '팍팍' 깎아주고 있다.

항공권을 예매할 때도 카드사별 혜택을 꼼꼼히 살피면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카드, ‘2010년 아~夏 페스티벌’ 실시

워터파크 최고 50% 할인, 휴가비 지원

KB카드(www.kbstar.com)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및 물놀이 시즌을 맞아 전국 주요 워터파크 할인, 여름 휴가비 지원, 캠핑 트레일러 무료 숙박 등 다양한 여름 휴가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2010년 KB카드 아~夏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캐리비안베이 등 전국 20개 주요 워터파크 최고 50% 할인 … KB카드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캐리비안 베이 등 전국 20개 주요 워터파크 및 물놀이 시설 입장권 현장 구매시 20% ~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카드 고객은 2011년 6월 23일까지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캐리비안 베이 입장권 구매시 본인 포함 2인까지 20% 현장 할인 받을 수 있으며, 7월 24일부터 7월 30일까지 KB카드로 캐리비안 베이 입장권을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대상으로 구명조끼 무료 교환권 및 비치볼을 일별 평일 1,200명/주말 1,5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그리고 피크아일랜드에서 KB카드로 결제시 최고 50%(여름성수기 25~30%), ▲설악워터피아/경주스프링돔 최고 40%, ▲스파밸리/화순아쿠아나/여수파라오션워터파크/아산스파비스/경주캘리포니아비치/테딘워터파크/제주아쿠아나 최고 30%, ▲웅진플레이도시 최고 25%, ▲씨랄라/포시즌/골든스파/스파그린랜드/스파플러스/파라다이스스파도고/스파캐슬 20%를 각각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 31일까지 KB카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20개 워터파크 및 물놀이 시설에서 KB카드로 15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최고 5만원까지 사용금액의 5%를 현금으로 캐시백 해준다.

◆여름 휴가 관련 업종 이용시 휴가비 최고 15만원 지원 … KB카드 전 고객(KB비씨카드/KB체크카드 포함, KB기업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에 응모하고, 행사기간 동안 여름 휴가 관련 업종(여행사/숙박, 항공/버스/철도/렌터카, 주유소, 음식점, 백화점/대형할인점/면세점, 수영장/레저/골프장) 및 해외가맹점에서 KB카드로 일정금액 이상 사용시 추첨을 통해 총 2,000 명에게 사용 금액대별로 최고 15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한다.

500만원 초과 사용고객 중 30명에게는 15만원 캐시백, 300만원 초과 사용고객 중 70명에게는 10만원 캐시백, 150만원 초과 사용고객 중 150명에게는 5만원 캐시백을 각각 제공하고, 100만원 초과 사용고객 중 750명에게는 포인트리 3만점, 50만원 초과 사용고객 중 1,000명에게는 포인트리 1만점씩 적립해 준다.

▲ 해외여행/항공권 구매 고객 포인트리 적립 및 인터넷 쇼핑몰 10% 할인 … 8월 31일까지 하나투어 및 모두투어에서 해외 여행상품(항공권 구매 제외)을 KB카드로 100만원 이상 사용한 행사 응모고객에게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리 최고 10만점을 적립해 주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KB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인트리 최고 5만점을 적립해 준다. 또한, KB카드는 8월말까지 각 인터넷 쇼핑몰 별로 지정된 행사기간 동안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G마켓, 옥션) 및 5% 청구 할인(신세계몰, AK몰, 디앤샵)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 및 차량정비 시 할인 혜택 제공 … 2010년 12월 31일까지 SK에너지에서 KB포인트리를 사용하여 주유하는 고객대상으로 리터당 포인트리 100점 사용 및 5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0년 8월 14일까지 포인트리를 사용하여 주유한 고객대상 경품행사를 통해 230명에게 현금 또는 상품권을 제공한다.또한,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2만원 할인(쿠폰 소지시에 한함)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 올 여름엔 Cool하게 쏜다

테마파크의 할인, 차량점검 서비스 등 제공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BC카드 회원들을 위해 ‘여름엔 BC가 Cool하게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BC카드의 여름 휴가철 이벤트는 캐리비안 베이, 오션월드 등 전국 주요 테마파크의 할인 혜택부터, 주요업종, 홈쇼핑 캐쉬백 이벤트 및 차량점검 서비스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션월드 1+1 이벤트 및 전국 16개 물놀이 테마파크 최대 40%할인 … 7월 23일까지 오션월드를 방문하고 현장에서 오션월드 이용권을 BC카드로 결제를 하면 무료이용권을 한장 더 받을 수 있다(단, 토요일은 제외, 카드당 1일 1회 제공). 8월 8일까지 캐리비안 베이를 방문하고 현장에서 BC카드로 결제하면 카드 소지 본인은 30%, 동반 1인은 약 15%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타 쿠폰 및 제휴카드와 중복 우대되지 않으며, 월 1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국 16개 물놀이 테마파크에서 BC카드로 결제 시 연중 상시 본인 또는 본인과 동반자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설악워터피아에서는 본인 40%, 동반 3인까지 2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휘닉스파크 내 블루캐니언과 용평리조트 내 피크아일랜드에서도 각각 20~3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천안 휴러클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통도 아쿠아환타지아, 제주 씨월드 등 전국 유명 테마파크에서도 BC카드로 결제하면 20~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휴가철 자동차 여행족을 위한 차량점검 서비스 … 또 BC카드는 9월 3일까지 전국 300여개의 카젠 매장에서 BC카드 회원들의 안전한 자동차 휴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BC카드 이용대금 명세서 및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하고, 전국 카젠 매장을 방문 후 BC카드로 결제하면, 엔진오일 교환 1만원 할인, 에어컨가스 정액 서비스, 향균필터 교환 5천원 할인, 차량 무상점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들에게는 추가적으로 와이퍼가 무상으로 증정된다.

롯데카드, ‘썸머 페스티벌’ 진행

대형물놀이 시설 등에서 다양한 혜택 제공

롯데카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형물놀이 시설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여름 성수기인 7, 8월 두 달 동안 설악 워터피아, 보광 블루캐니언, 용평 피크아일랜드, 비체팰리스에서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구매시 20~3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천안 상록리조트에서는 8월 14일까지 동반자 포함 20% 할인을,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에서는 11월 5일까지 동반 3인까지 20% 할인해주고, 대천 레그랜드펀비치에서는 내년 6월 4일까지 동반 2인까지 20% 할인해준다.

올해 말까지 중흥 골드스파 워터락에서 롯데카드로 입장료 결제시 동반자 1인까지 30% 할인을, 12월 22일까지는 이천 미란다 호텔 숙박료 최대 45% 할인을, 미란다 호텔 스파플러스 입장료는 동반 3인까지 20% 현장 할인 해준다.

롯데카드는 또한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회원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7월 19일~8월 31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해외에서 100만원 이상 롯데카드를 이용하면(현금서비스/카드론 제외) 9월 말 5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롯데카드 있습니까’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롯데카드 여행서비스(1577-8400)를 통해 8월 31일까지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을 약 7일~30일 전에 예약하면 최대 7% 할인해준다. 올해 말까지 출발하는 허니문 여행상품은 기본 5% 할인에 더해 1~3달 전에 예약시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수중카메라, 여행옵션쿠폰 커플당 30달러권, 세면도구세트, 멀티어뎁터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예약시(travel.lottecard.co.kr) 해외항공권을 최대 12%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든 롯데카드 회원에게 통도환타지아, 대전꿈돌이랜드 본인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주고, 부산 아쿠아리움은 동반 1인까지 15% 할인해준다. 전주 동물원은 전월 한번 이상 롯데카드 사용실적이 있으면 입장료를 무료로 해준다.

한편 롯데카드의 ‘롯데 트래블 패스(Travel Pass) 카드’는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에서 항공권 구매 시 국제선 최고 9%, 국내선 최고 5%를 할인해준다. 여기에 해외 대중교통(유레일, JR패스 등) 예약 및 할인, 국내 주요 면세점 최고 15% 할인, 최고 5억원 보상의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최고 1천만원 해외구매물품 보상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특화서비스를 탑재했다.

또한, 롯데 트래블 패스 카드는 카드 사용시 적립되는 ‘트래블 마일’로 원하는 항공권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트래블 마일’은 기존의 항공사 제휴 마일리지와 달리 롯데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별도의 여행 특화 마일리지다. 해외 사용금액, 전국 골프장, 롯데면세점, 롯데카드 여행서비스 및 롯데JTB에서 사용금액 1,500원당 2마일을,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는 1마일이 적립된다.

적립된 트래블 마일로 롯데카드 여행서비스(1577-8400)를 통해 원하는 항공권을 구입하기 때문에 항공사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좌석을 구하기도 훨씬 수월하다. 트래블 마일은 또한 일반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의 여행상품을 결제할 수도 있다.

특히, 롯데 트래블 패스 카드는 미국 항공사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 Lines)’과 제휴해 특별 우대서비스도 제공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항공권으로 교환하면 55,000 트래블 마일로 미국 전역을 왕복할 수 있다(비수기 기준). 다른 항공사 미주 노선이 7만 마일리지가 필요한 것에 비해 약 22% 저렴하다. 또 3만 트래블 마일이 필요한 일본의 경우, 동경(나리타) 노선 교환시 여분의 비즈니스 좌석이 있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도 해준다.

롯데 트래블 패스 카드는 ‘비자 시그니처’, ‘아멕스 골드 BBL’ 두 종으로 판매되고 있다. 비자 시그니처 카드 회원에게는 국내선 동반자 무료항공권, 20만원 상당의 전 세계 해외호텔 무료 숙박권, 아시아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등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여름철 이벤트

전국 20여 주요 물놀이 시설 최대 40% 할인

올 여름철은 삼성카드와 함께 등골이 오싹~한 워터파크 나들이 하세요!

삼성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캐리비안베이, 서울랜드 등 전국 20여 주요 물놀이 시설에서 입장권 최대 4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등골이 오싹한 워터파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펜시아 오션 700(입장권 40% 할인, 본인 포함 4인까지) ▲블루캐니언(입장권 비수기 30%, 성수기 20% 할인) ▲캐리비안베이(놀이공원 할인카드 대상 입장권 30% 할인) ▲서울랜드(놀이공원 할인카드 대상 자유이용권 50% 할인, 자유이용권 구입시 수영장 무료 입장) 등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현장할인 및 각종 물놀이 아이템을 선물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는 7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설악 워터피아, 알펜시아 오션 700, 이천테르메덴 등 강원지역 유명 워터파크에서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0만원권 등 총 163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워터파크 행운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삼성카드는 업계 최초로 여름 휴가철 삼성카드 회원들을 위한 특별전세기를 운영한다.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발리와 괌 지역으로 떠나는 이번 전세기는 여름 성수기인 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5차례 운항되며,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항공권 및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특별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여름 이벤트 ‘짜릿~하계, 화끈 夏季 즐겨라!’

전국 27개 제휴 워터파크 최대 48% 현장 할인

신한카드(사장 이재우, www.shinhancard.com)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휴가와 관련된 물품, 항공권, 여행상품 등은 물론 전국 유명 휴양지에서의 다양한 혜택 및 여름 계절용품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는 종합 여름 이벤트 ‘짜릿~하계, 화끈 夏季 즐겨라!’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의 첫 번째 테마인 ‘황홀~夏季 떠나자!’는 휴가와 밀접한 정유, 항공, 여행, 면세점, 할인점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K에너지/GS칼텍스 주유소 이용고객 사은품 제공, 신판 이용금액에 따른 하이패스 요금 캐시백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정유(SK에너지/GS칼텍스), 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 여행(하나투어/모두투어), 면세점(롯데/신라),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 레져(전국 주요 워터파크) 등 6대 업종 해당 가맹점에서 교차 이용 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7~8월 신한카드 신판 이용실적에 따라 같은 기간 후불하이패스 이용금액을 최대 50%(2만원한도)까지 캐시백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 번째 테마인 ‘시원~夏季 빠지자!’는 전국 유명 스파/워터파크와 해수욕장, 휴양지에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용평 피크아일랜드, 대명 오션월드, 보광 블루캐니언, 캐리비안베이 등 전국 27개 제휴 워터파크/ 스파에서 최대 48% 현장 할인 행사(용평)를 여름 내내 진행한다.

또한 스파/ 워터파크와 관련해서는 이용고객 대상 경품 행사 및 인기 물놀이 시설 온라인 투표 참여 고객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인근 가맹점 도미노 할인 서비스,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에서는 10만원 이상 이용고객 튜브/파라솔 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휴가지에서 찍은 본인의 멋진 사진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최고 몸짱 회원을 선발하여 남/녀 1등 각 150만원씩을 시상하는 ‘2010 신한카드 슈퍼 몸짱 S’ 행사도 진행한다

세 번째 테마인 ‘도도~夏季 누리자!’는 알뜰한 휴가 여행을 보내기 위한 해외 이용금액 캐시백 및 여행 상품 파격 할인 등의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먼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ARS(1544-7800)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같은 기간 해외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해준다(현금서비스 포함,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

또한 같은 기간 해외 이용건에 대해 3개월 할부전환을 신청하면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한카드 여행 센터를 통해 해외 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여행사별 추가할인, 6개월 무이자 할부 및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도 신한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벤트 참여를 신청 하면, 결제금액대별로 최대 5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씨티카드, ‘여름사냥 혜택사냥’ 이벤트 실시

50만원 이상 사용시 1만원 해피콘 제공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8월 31일까지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및 해외 지역을 대상으로 여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홈페이지 등록 고객에 한하여 국내 6개 지역 (서울경기/강원도/경상도/전라도/충청도/제주도 과 해외 포함 총 7개 지역 중 2개의 지역에서 지역당 각각 20만원 이상 합계 50만원 이상을 씨티은행 신용카드로 사용시 1만원 모바일 해피콘을 받을 수 있다. (씨티 BC, 기업카드 제외)

또한 해외 지역에서 씨티은행 신용카드 사용시, 상기 혜택과 함께 추가로 발리 불가리 리조트 여행권에서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까지 다양한 경품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외환카드, 만원의 써프라이즈 여름이벤트

캐리비안베이 최고 50% 할인 등 3종세트 이벤트 실시    

외환은행은 여름을 즐기는 만원의 써프라이즈 행사로 외환카드와 함께 즐기는 ‘만원의 써프라이즈 여름이벤트’를 7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만원의 써프라이즈 여름이벤트’는 외환카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바캉스 3종세트 이벤트로 외환카드 전 고객(체크카드 포함)을 대상으로 8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외환카드 회원은 기간 중 1회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행사로, 중흥 골드스파&리조트(전남 나주소재) 워터락 입장시 본인회원 1만원 (정상가 43,000원) 및 동반2인 까지 30% 할인 서비스를 제공(7월 23일까지)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외환카드 고객 입장시 본인 및 동반2인(본인포함 3인)까지 1만원(정상가 3명 25,000원)에 입장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대구 우방랜드 자유이용권 1만원(정상가 24,000원) 및 동반 4인까지 2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Cool Summer 3종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외환카드는 대명 오션월드/아쿠아월드 본인 및 동반3인 20~30%, 스파그린랜드 20%, 이천테르메텐 20%, 한화 워터피아 20~40% 할인, 캐리비안베이 최고 50% 할인, 리솜스파캐슬(구 덕산스파캐슬) 20% 등 전국에 걸쳐 다양한 워터파크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외환은행은 공연을 보며 즐기는 여름 휴가 이벤트로 만원의 써프라이즈 여름이벤트를 추가하여 7월 21일부터 추가하여 진행하고 있다.  

외환카드 전고객을 대상으로 난타, 드럼 캣, 연극 뉴 보잉보잉․사나이 와타나베 등 주요공연 입장권 1만원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SK카드, 여름 휴가 시즌 맞이 무이자 할부 이벤트

여행상품 예약 고객 최대 10만원 백화점 상품권 제공

하나SK카드는 바캉스 용품 또는 무더위 보양식 준비 장보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6월 15일부터 9월말까지 롯데마트, 신세계/ 롯데/ 현대 백화점, 옥션/ G마켓, 롯데홈쇼핑/ 롯데i몰 등에서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에어컨 등 계절 가절 마련 고객을 위해 6월15일부터 7월말까지 하이마트, LG전자 판매점등 가전 판매점과 CJ몰/ CJ오쇼핑, GS홈쇼핑/ GSshop 등 홈쇼핑 업체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여름 여행 고객을 위한 여행(상품권 지급) 이벤트 하나투어에서 별도로 운영하는 하나SK카드 고객 전용 여행예약센터(1644-1881, http://hb.hatour.com)를 통해 올해 말까지 여행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200만원 이상 여행 상품 결제시)을 제공한다.    

또한, 7월15일까지 예약 및 결제를 마친 전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동남아 2인 무료 여행권(90만원 상당)을 제공하며, 모든 여행 고객에게 과일 바구니 등의 특별 선물을 증정한다.  

해외 여행객을 위한 해외 현금 서비스 이자 할인 이벤트 하나SK카드는 해외 여행시 긴급 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8월말까지 해외 여행 현금 서비스 이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자 마스터 계열의 해외 현금서비스 자동 인출기를 통해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하나 SK카드 고객은 일괄 6.9%의 초저리 현금서비스 수수료가 적용된다.    

이는 하나 SK카드의 국내 현금서비스 수수료 최저 이율 9.9%보다도 3%이상 낮은 것으로 해외 여행시 현지 통화가 긴급한 경우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카드 여름 바캉스 이벤트 진행

물놀이 테마파크 최고 50% 할인

현대카드는 7~8월 물놀이 테마파크 할인과 휴양지 포인트 더블 적립,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현대카드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현대카드는 전국 주요 물놀이 테마파크에서 최고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션월드(홍천)와 아쿠아월드(설악, 경주, 단양, 변산, 쏠비치)에서는 방문 시기에 따라 입장료가 20~30% 할인(본인포함 4인)되고, 용평 피크아일랜드(평창)에서는 25~50%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적립한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풍성하다.

이천 테르메덴에서는 본인을 포함해 총 4명까지 입장료의 최고 50%를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설악워터피아와 경주 스프링돔에서는 본인 입장료 40% M포인트 결제와 동반 2인 20% 할인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또 63씨월드와 아산 스파비스, 화순/제주 아쿠아나, 덕산 스파캐슬에서도 입장료의 30%까지 M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스파비스와 아쿠아나는 본인 포함 2인, 덕산 스파캐슬은 본인 포함 4인까지 해당) 여름 휴가지에서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M포인트를 특별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여름 휴가 예정지역을 최대 2개까지 선택한 후, 해당 지역에서 현대카드M으로 식사비용을 결제하면 M포인트가 2배 적립된다.(외식업종은 한식, 중식, 일식, 커피숍 등 현대카드의 업종기준 적용)

현대카드는 이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200만 M포인트를 선물하는 것을 비롯해 총 1천만 M포인트를 증정한다.

여름철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우선 다음 달 9일부터 31일까지 하이마트에서 에어컨 등 전자제품을 하이마트 –현대카드M으로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60만 원까지 캐시백 서비스를 실시한다.

플래티넘 이상급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현대카드 회원들은 2011년 6월 30일까지 신라면세점 멤버스 골드카드(5~15% 할인, 브랜드별 상이)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카드 발급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씩을 증정한다.

또한 현대카드는 차량을 이용해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9월 30일까지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리터당 100 M포인트에서 200 M포인트(리터당 50 M포인트 동시 적립)로 늘렸다.

현대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도권과 부산, 제주, 강원 등 국내 주요 휴양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식할인 쿠폰북도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경제적으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주요 여행지에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름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시작이며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