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2023년 ‘제1차 노사공동 인권 실무협의회’ 가져

2023년 제1차 노사공동 인권 실무협의회 진행 모습. 사진=한전KDN
2023년 제1차 노사공동 인권 실무협의회 진행 모습.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달 28일 본사 회의실에서 백성필 기획처장과 조득교 노조 수석부위원장이 각 노사 대표로 하고 관련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차 노사공동 인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노사공동 인권 실무협의회’는 인권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노사가 함께 현장 밀착형 인권경영 개선과제를 발굴‧이행하여 실질적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공감에서 출발했으며, 인권경영위원회 정기 회의와 별도로 연 2회 시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확대된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구제 절차의 실효성 제고 △경영진과 보직자 대상 교육 강화와 현장 실천 활동 선정 등을 의제로 진행되었다.

한전KDN 노사는 전문 강사를 활용한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원 대상 사례 중심 교육으로 현장 밀착형 해결방안 모색과 그를 뒷받침할 업무처리 매뉴얼 발간  및 대내 인권존중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인권경영을 위한 노사의 공동 노력이 국민에게 공감받는 청렴한 공기업을 만드는 기본이라 생각한다”면서 “중단 없는 꾸준한 노력과 실천으로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노사관계를 정립할 것이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