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제18회 대한민국환경대상 국회의장상 수상(사진 왼쪽 신수행 한전KDN ESG경영처장). 사진=한전KDN
제18회 대한민국환경대상 국회의장상 수상(사진 왼쪽 신수행 한전KDN ESG경영처장).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5일 서울 상암동 DMC중소기업타워 DMC홀에서 개최된 ‘제18회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KDN Eco-Life, 자원순환, 미래개발사업 등의 친환경 ESG경영 공로 인정 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상으로 친환경 경영, 미래개발사업, 자원순환 등 환경경영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친 후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받아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 18번째를 맞는다.

한전KDN은 ‘국민지향적 KDN형 ESG경영’을 통한 미래개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환경‧경제‧사회의 공동 발전이라는 목표 완수를 위해 효과적 자원 활용과 순환 경제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에 집중하고 사회적 책임 실천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임직원 및 국민참여형 KDN Eco-Life 실천 프로그램을 확산시키고 폐전산제품에 대한 친환경 처리·재활용을 위해 지역과 함께 E-Waste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호남지역 최초의 Eco-Zone 운영, K-헬스케어 APP 개발, 해상풍력발전 환경영향 예측 시스템, 스마트시티·산단 구축 등 환경경영을 실천한 성과가 높이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탄소중립, ICT기반 미래개발사업 확장 등 중소 협력기관 및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로 국민지향적 지속가능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