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서울
  • 입력 2023.10.23 11:48

노애자 구의원, 강남구 백세 어르신 축하금 지급 조례 통과

노애자 강남구의회 의원
노애자 강남구의회 의원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강남구의회 노애자 의원은 자신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장수축하금 지급에 관한 조례」가 지난 19일 강남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축하금 지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강남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장수 어르신에게 100만 원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강남구는 축하금 지원 대상 어르신에게 100세 생일을 맞이하기 전까지 구청장 명의의 축하 서신과 장수축하금 신청 안내문을 송부하도록 하였다.

또한 장수축하금 지급 대상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경우 보호자가 위임장을 통해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지급 대상과 지급 신청 방법 등을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안내 및 홍보하도록 하였다.

이번 조례를 통해 지원 대상 어르신 중 이미 100세를 넘기신 어른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2024년 12월 31일까지 장수축하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부칙에 그 내용도 담았다.

이에 2024년 1월 기준, 관내 100세에 도달하는 어르신(현 99세)을 포함해 축하금 지급 대상 장수 어르신의 규모는 대략 100여명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노애자 의원은 “경로 효친 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중요한 기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국가 및 사회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어르신들을 존경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