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양학섭 기자
  • 기획
  • 입력 2012.12.04 18:26

(사)한국노동경영연구원 창립3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월간 금융계 / 양학섭 편집국장]

(사)한국노동경영연구원(원장 김명수)은 2012년 12월 3일(월) 저녁7시에 잠실 교통회관 대강당에서 창립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2,000여명의 회원과 이인제 현 6선의원이자 전 노동부장관과 전 국회의원 정한용 등 주요 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노동경영연구원은 노사간 상호배려와 존중, 발전적 노동운동 방향제시, 국제적 인력교류, 노동전문가 양성 및 노동법제 연구를 위해 설립된 순수한 민간단체로 올해로 창립 3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연구원은 대한민국 노동관계의 최고 권위자인 김명수 원장을 필두로 정계, 재계, 법조계의 인사들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으로 노동 및 경영분야의 제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연구, 개선방안을 유관기관에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념사를 하고 있는 김명수 원장
김명수 원장은 (전)산업은행 노조위원장, 국가공인자격 출제위원, 항공대 및 열린사이버대 객원교수, 매일노동뉴스·중앙경제 편집자문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도 노동 및 경영의 제반 분야에 활발한 집필 및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있는 석학이다.

이날 행사는 팝페라 가수 이경오 교수의 축가를 필두로 이인제 (전)노동부장관을 비롯하여 강호양 정치학박사, 오병주 차관, 국민배우 정한용 씨 등 수많은 주요 인사들의 축사와 2,0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김명수 원장은 앞으로 노·사간 수직적 격차해소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방안을 선도적으로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있어 연구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선언하였고 참여하신 주요 인사들도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여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Profill

김명수 연구원장

학 력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법학석사

경 력
현) 한국노동경영연구원 원장
현) 한국산업은행 법제조사팀장
국민통합시민연대 공동대표 / 성균관대학교 법과대학 객원교수 / University of West Georgia AMP 지도교수
한국산업은행 노동조합 위원장 / 산은경제연구소 산업분석팀장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 한국금융연수원 전담교수 / 한국생산성본부 전임교수 / 국가공인자격시험 출제위원 / EBS 노동법 강의 전담교수 / 민사집행법학회 이사 / 한,러협회 이사

수상령력
2011년 대한민국지도자 대상 : 대한매일신문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특별공로표창 / 부총리겸 재정경제부장관
MBN, 교통방송, EBS방송 등 다수 출연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