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산구,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여가부 장관표창

- 여가부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서 최근 3개년 사업운영 평가
- 전국 22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대상 우수기관 용산구 선정
-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공로 인정받아

용산구
용산구

[청년투데이=김원혁 기자]  서울 용산구가 위탁 운영 중인 용산구 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가 지난 16일 우수기관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전국 222개 꿈드림에 대해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를 열어 2021~2023년 3년간 사업 운영을 평가한 결과에 따른 쾌거다.

꿈드림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에 복귀하거나 사회로 진출하도록 도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센터다.

용산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용산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보고대회에서 용산구 꿈드림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동량 감소에 따른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다각도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우울감, 무기렴감, 학업 동기 저하 등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기초소양교육, 문화체험, 자기계발, 검정고시 지원, 자격취득지원, 직업체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새로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용산구 꿈드림에 신청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홍보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매체로 학교 밖 청소년들과 소통해 용산구 꿈드림에 대한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다.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 64명과 각 가정에 총 5196만원 상당의 교육비, 자격취득비, 주거환경개선비, 생계비 등을 지원해 필요한 자원이 적절히 제공될 수 있게 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각자의 사연으로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들이 있다”며 “학생이 아니더라도 꿈과 비전을 통해 당당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산구 꿈드림은 지난달 기준 131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이용 중이며 개인별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상담·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자격취득지원, 자기계발, 급식지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꿈드림 이나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