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H,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MOU 맺어

경기도 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 투자유치 등 다양한 협력 약속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 좌측 김세용 GH 사장). 사진=GH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 좌측 김세용 GH 사장). 사진=GH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와 창업생태계 연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미주총연은 150만 미주 한인상공인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 미 전역의 80개 지역 한인상공회의소로 구성해 한인상공인 일자리창출,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진출 조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경기도 내 스타트업·중소기업 등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교류협력, 경기도 지역 투자 유치를 위한 미주지역 기업 연결 및 관련 업계 동향 등 사업 활동을 위한 정보제공 등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기업에 공간을 분양 임대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점차 기업지원의 범위를 확대해 가는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경기주택도시공사가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성장기반을 마련한 스타트업과 함께 실리콘밸리에 직접 가서 글로벌 투자를 이끌어 내도록 돕는 ‘GH 베이스캠프’도 그 주요 일환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미국에 다양한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는 미주총연과의 협약이 경기도의 스타트업들을 미국 등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게 하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