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H, 기회발전소 개소 4개월 만에 입주율 100%

경기주택도시공사 기회발전소 전경. 사진=GH
경기주택도시공사 기회발전소 전경. 사진=GH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GH가 운영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가 지난해 8월 개소 이후 4개월 만에 입주율 100%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기회발전소는 GH와 민간사업자가 협력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로 IT, 경영컨설팅 등 79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위치해 판교 근로자들에게 원데이클래스,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H는 올 상반기 기회발전소 운영 수익을 통해 ‘GH 베이스캠프’를 기획, 유망한 판교테크노밸리 입주 기업에게 해외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GH 베이스캠프’는 유망 스타트업기업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IR피칭을 할 수 있도록 항공 및 숙박료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GH는 ‘GH 베이스캠프’를 통해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유망한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예정인데 다음 달 기업간담회 및 GH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김세용 사장은 “기회발전소가 창업 및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로 가득찬 기회의 장이 되어 고무적”이며, “향후 적극적인 운영 수익 재투자를 통하여 스타트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파트너, GH의 역할을 고민하고 실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