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노‧사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직원과 노사 대표(오른쪽부터 김장현 사장, 직원 대표, 박종섭 노조위원장). 사진=한전KDN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직원과 노사 대표(오른쪽부터 김장현 사장, 직원 대표, 박종섭 노조위원장).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24일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노사합동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예방 실천 다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공공기관 임직원이 가져야 할 청렴 의식 함양과 반부패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 자리에서 김장현 사장과 박종섭 노조위원장이 노사 간 솔선수범 의지를 함께 표명하였다.

결의대회는 윤리경영 담당자의 결의문 낭독과 선서를 시작으로 신규 부임한 김문호 상임감사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주제로 한 청렴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직원 대표로 나선 윤리경영 담당자는 결의문을 통해 △특혜 제공 및 사익 추구 없는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 △갑질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 △업무 절차 및 규정 준수를 다짐하였다.

한전KDN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는 윤리 문화 확립과 투명한 책임경영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전KDN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장현 사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와 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는 공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하다”며 “반부패‧청렴의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일 수 있기에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요청했다.

박종섭 노조위원장은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 실천은 국민의 신뢰를 받는 출발”이라며 “공익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실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