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H공사, ‘세빛섬’ 2023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세빛섬 야경. 사진=SH공사
세빛섬 야경. 사진=SH공사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코로나19로 방문객이 크게 감소하여 3년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던 ㈜세빛섬이 2023년도 회계결산결과 흑자로 전환됐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작년 12월 27일, ‘산업융합촉진법’에 따른 규제샌드박스 승인으로, 그동안 불가능했던 옥외 상업광고가 가능해져 올해부터는 재정건전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SH공사를 비롯한 출자자들이 PF 대출금리 인상으로 인한 금융비용의 과다지출을 막기 위해 세빛섬 운영주체인 ㈜세빛섬에 자금을 대여했다. 향후에도 대여약정 갱신을 통해 재정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SH공사는 서울시민의 한강 방문 기회를 늘리기 위하여 2018년부터 SH예빛섬 영화제를 개최하고, 옥상정원을 개방하는 등 세빛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무료 영화제, 세빛섬 옥상정원 개방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2023말 기준, 전년 대비 40%가 증가한 239만명이 방문, 개장 이후 최다 방문객을 기록했다. 

한편 서울시에서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한강공원 전기카트 사업이 시범 운행될 예정이며, 2026년을 목표로 잠수교 전면 보행화 사업도 추진 중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세빛섬 활성화와 ㈜세빛섬의 공공투자자로서 공공성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구상 중”이라며 “세빛섬이 서울시민이 사랑하는 서울의 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