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H-연천군, 연천BIX 기업유치를 간담회 가져

GH 전경사진. 사진=GH
GH 전경사진. 사진=GH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9일 수원 본사에서 경기도 연천군과 연천BIX(Business & Industry Complex) 기업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연천BIX는 GH와 연천군이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일원에 60만㎡ 규모로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와 청정 자연환경으로 친환경 식품클러스터로서 탁월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GH 김민근 전략사업본부장과 우종민 연천부군수가 함께 각 기관의 역할을 점검하고 기업유치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개발이 시급한 북부 연천지역에 기업유치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 낙후된 지역에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기업들이 이전해 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GH는 기업수요에 적극 대응한 산업시설용지 조기공급, 거버넌스협의체 구성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 기업간담회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연천군은 기업수요에 따른 업종변경 또는 중복업종 지정 등 산업단지관리기본계획 변경 검토, 찾아가는 기업홍보 등을 통해 맞춤형 수요 파악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민근 전략사업본부장은“GH와 연천군은 거버넌스협의체를 바탕으로 연천BIX 기업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며, 연천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