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 통해 직원 안전의식 고취

2024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 노사 대표 단체사진. 사진=한전KDN
2024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 노사 대표 단체사진. 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5일 10시부터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한전KDN의 안전경영 방침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박종섭 한전KDN노조 위원장은 함께 노사 간 산업재해 예방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사내 방송망을 통한 전국 실시간 송출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전국 사업소 직원들의 안전구호를 외치는 영상 상영으로 시작해 직원 대표의 결의문 선서에서는 ,안전경영 최우선 가치 인식 및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안전 규정 및 절차 준수를 다짐했다.

이어 안전 전문가의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특강에서 한국안전보건협회 한창균 팀장은 “안전에 대한 사전점검 및 아차사고 위험성예방”을 언급하면서 “현장 작업자가 유사시 작업중지요청을 적극 실시하고 경영진의 지속적 관심이 있어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향후 한전KDN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산업재해 예방 실천 결의문 서명 활동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안전문화 확산 및 산업재해 Zero화 노력과 함께 현장안전관리시스템을 전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오늘 행사와 함께 현장에서의 실제 안전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안전에 대한 결의가 행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실천으로 이어져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을 당부하였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