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4.03.17 18:12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경제사업장 방문..첫 현장경영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2일 고양유통센터를 방문해 사과 등을 살피며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2일 고양유통센터를 방문해 사과 등을 살피며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제25대 농협중앙회장인 강호동 회장이 지난 12일 지역농협과 경제사업장을 방문했다. 강 회장이 현장경영에 있어서 지역농협과 경제사업장에 많은 관심을 둔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강 회장은 경기포천 일동·포천·소흘 농협을 시작으로 김포농협 로컬푸드직매장·하나로마트 고양점·강서공판장을 방문해 조합원 및 임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농가 소득 제고를 위한 농협판매장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또한 최근 과일·과채류 등 주요 농산물 가격이 상승하여 소비자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서 카드할인, 특판행사, 정부할인쿠폰 등을 활용한 할인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부응하고 농협의 공익적 기능을 다할 것임을 다짐했다.

강서공판장에서는 중도매인들과의 간담회 이후 야간 경매현장을 참관하며 농산물 가격과 수급상황 등을 점검했고 공판장 야간 작업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늦은 시간까지 이루어졌다.

지난 11일 취임식에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강조한 강 회장은 이번 일정을 통해 현장에서 함께 호흡하며, 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호동 회장은 “농업인의 풍요로운 삶을 구현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축협 중심의 사업 활성화와 생산 유통 혁신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