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경제일반
  • 입력 2024.03.26 16:24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 활성화 토크콘서트 개최

창농 토크콘서트 참가자 모습. 사진=농협중앙회
창농 토크콘서트 참가자 모습. 사진=농협중앙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가 26일부터 이틀간 농협창업농지원센터(경기 안성시 소재)에서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 활성화를 위한「창농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졸업생들로 구성된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관리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청년농지원처 청년농업인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농협창업농지원센터는 농업·농촌의 지속발전을 위해 2018년부터 청년농부사관학교를 운영 중이며, 2023년 말 기준 55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는 농지 확보, 재배기술 습득, 시설 조성, 판로 개척, 6차 산업 진출 등 직접 온몸으로 체득한 경험을 공유하고, 각자의 성공적인 영농정착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농부사관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오는 4월, 6월에 입교 예정인 11기·12기 교육생의 졸업 후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각종 정보(보조금 지원사업, 지역 커뮤니티 참여 등)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창업농지원센터의 주관으로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관리원 및 농림수산식품문화교육정보원의 청년농지원처가 각각 청년농업인 관련 지원사업을 설명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종경 센터장은“청년농부사관학교연합회와 청년농업인 관련 기관의 활발한 소통과 협력은 영농정착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어려움을 극복할 좋은 대안”이라며“청년농업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오는 5월 3일까지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12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