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경제일반
  • 입력 2024.03.28 11:36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농업경제대표, 취임 첫 행보로 사업장 찾아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신임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 2번째)가 취임 첫 행보로 농협 가락공판장을 찾아 사과 등 주요 농산물의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신임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 2번째)가 취임 첫 행보로 농협 가락공판장을 찾아 사과 등 주요 농산물의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농협 경제지주 농업경제부문의 수장으로 취임한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가 경제사업 본연의 역할인 구매・판매사업 강화 기조에 따라 취임 첫 행보로 지난 27일  가락도매시장 내 농협 가락공판장을 등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박 대표는 농협 가락공판장에 이어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 안성농식품물류센터, 중부자재유통센터, 농협종묘센터, 마트사업중부지사를 차례로 방문해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대표는 가장 먼저 빙문한 농협 가락공판장에서 과일 경매현장을 돌아보며 최근 높은 가격대를 보이는 주요 농산물의 출하물량과 경락시세를 확인하는 등 전반적인 수급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지난 25일부터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진행 중인 농축산물 할인행사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새봄맞이 초특가전!」의 진행상황 및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보았다.

오후는 농산물, 시설자재, 생활물자의 물류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안성농식품물류센터, 중부자재유통센터, 농협종묘센터, 마트사업중부지사(평택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박서홍 대표는“농업인 실익제고와 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구·판매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하며“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하여 농산물 가격안정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