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기획
  • 입력 2010.04.02 17:07

SC 제일은행 국고채전문딜러로 지정

SC제일은행은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고채전문딜러(PD: Primary Dealer)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장관이 각 신청사들의 국고채 운용실적 등을 평가해 지정하는 국고채전문딜러는 국고채 발행시장에서 우선적으로 입찰참여권, 국채인수 및 유통금융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되는 한편 국고채 유통시장에서 호가제시 등 시장을 조성해야 하는 의무를 갖는다.

SC제일은행의 이번 국고채전문딜러로의 지정은 외국투자자의 국채시장참여 증가 및 시장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 국고채시장은 2009년 1,484조원 가량의 거래 규모로 전년도 대비 60% 증가했고 아시아에서 가장 유동성이 높은 시장 중 하나로 최근 외국 투자자들의 투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SC제일은행이 국고채전문딜러로 지정됨에 따라 국고채전문딜러는 20개의 기관으로 늘어나 SC제일은행을 포함해 6개의 은행과 12개의 증권사 및 2개의 외은지점이 포함된다.

SC제일은행 글로벌마켓본부의 김진겸 부행장은“SC제일은행이 외국인투자자들의 원화채권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는 시점에서 국고채전문딜러은행으로 지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원화 국채시장의 발전에적극적으로기여할수있게됐다”고소감을밝혔다.

또한,“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