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1.10.05 09:38

외환은행, SWIFT로부터 BRC 수여받아

외환은행은 전세계 금융기관 간 전문 발수신 시스템 제공기관인 SWIFT로부터 국내 최초로 기업의 SWIFT 직접이용을 위한 서비스 제공 능력을 인정하는 BRC(Bank Readiness Certification)를 수여 받았다.(사진 왼쪽부터 패트릭 드코시 SWIFT 아태지역 마케팅 담당 부사장, 심영섭 외환은행 외환업무부장, 이안 존스톤 SWIFT 아태지역 대표, 김재웅 외환은행 글로벌상품본부장, 마이클 정 SWIFT 아태지역 동북아 대표)

외환은행(은행장 래리 클레인/ www.keb.co.kr)은 10월 4일 전세계 금융기관 간 전문 발수신 시스템 제공기관인 SWIFT(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로부터 국내 최초로 기업의 SWIFT 직접이용을 위한 서비스 제공능력을 인정받아BRC(Bank Readiness Certification)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SWIFT는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208개국 8,300여 개의 은행, 증권사 및 기업이 매일 수백만 통의 표준화된 금융메시지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금융산업 커뮤니티이다. SWIFT는 최근 주 이용기관인 은행뿐만 아니라 일반기업에도 문호를 개방하여 삼성전자 및 LG그룹 계열사가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WIFT는 앞으로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SWIFT의 관련 홈페이지에 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은행을 선별하여 게시하고, SWIFT 이용을 원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각 국가별로 조회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특정국가 내 거래할 은행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의 접속환경 제공 여부, 거래 처리능력 보유 여부, 전담직원 보유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게 되는데, 국내에서 외환은행이 최초로 그 제공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은행으로서의 능력을 SWIFT도 인정한 것으로서, 한국에서 영업활동을 하는 다국적기업 및 일반 외국기업 국내지사의 CMS 이용시 외환은행을 통해 자금이체 지시, 처리명세 통보 등 SWIFT업무와 관련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외국환은행에 걸맞은 품격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Alejandro 2015-02-03 19:34:40
I am not positive where you’re getting your info, but good topic. I needs to spend some time studying more or understanding more. Thank you for great information I was searching for this information for my 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