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1.10.05 09:57

KB국민은행, 자산관리서비스 ‘STAR TABLE’시행

개별 상품판매 중심에서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로 진화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안, 리밸런싱, 투자정보 제공
고객을 찾아가는 재무컨설팅 서비스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시장상황의 변동에 따른 안정적인 자산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 ‘STAR TABLE’을 10월 4일 출시하였고 밝혔다.
STAR TABLE의 서비스는 크게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맞춤형 자문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포트폴리오 관리서비스’는 자산현황 보고서 분석을 통해 상품의 적정한 가입여부 체크,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안, 리밸런싱과 함께 이에 근거한 적정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추천 상품군에는 비과세 연금형 상품 등 각종 금융상품이 포함되어있으며, 상품가입 후에는 KB금융그룹 자산관리전략위원회가 제공하는 각종 투자정보 제공과 펀드 수익률 SMS발송등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맞춤형 자문서비스’는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재테크, 세무, 부동산 등 고객의 니즈에 따라 유선 및 대면 상담을 진행해주는 서비스로, KB금융상담센터와 함께 각 분야별 전문가가 팀을 이뤄 고객을 직접 찾아가 사안별 또는 종합적인 재무컨설팅을 제공하는 패트롤카(Patrol Car)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거래하는 지점의 전담직원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케어서비스’는 각종 금융세미나 초청,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인 스타아우름, 고객이 해외에서 위급한 상황을 직면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해외긴급의료서비스, 고객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KB Happy day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1년 하반기부터 고객별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STAR TABLE의 자산관리서비스는 VIP라운지를 이용하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된 후, 점차적으로 대상 고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개별 상품판매 중심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전체 포트폴리오 를 관리하는 자산관리컨설팅으로 진일보하기 위해 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를 출시했다”며 “우수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