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월간금융계
  • 은행
  • 입력 2011.10.17 17:42

KB은행, KB Safe플랜 이체(펀드&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최근 증시 급등락으로 인해 펀드 장기투자를 주저하는 고객을 위한 복합금융상품인‘KB Safe플랜 이체(펀드&적금)’을 10월 17일부터 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실현하지 않은 수익은 수익이 아니다’라는 컨셉으로 고객이 지정한 펀드의 목표수익률이 달성될 때마다 그 수익금액에 상당하는 금액만큼 자동환매되어 ‘KB Safe 플랜 적금’ 또는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으로 이체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의 구성은 ‘펀드’와 ‘KB Safe플랜 적금’ 또는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KB Safe플랜 이체’이다.
‘펀드’는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펀드 모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목표 수익률은 최소 1%에서 최대 20%의 범위에서 1% 단위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KB Safe플랜 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1만원부터 3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 및 개인사업자이며, 1년기준 만기이율은 연3.6%, 계약기간은 1년으로 재예치 신청시 최대 5년까지 재예치가 가능하다.‘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은 국민은행의 모든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이다.
‘KB Safe플랜 이체’는 여러 개의 펀드와 예금상품을 자금용도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등 고객별 성향에 따라 맞춤설계가 가능한 자산관리형상품이라 할 수 있으며,“세이프플랜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으로 특허출원(출원번호 제10-2011-0102427호)을 한 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 상품은 주식형 펀드 장기투자시 환매하는 시점에 주가가 상승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으로, 펀드 투자시 투자기간 중 발생한 수익을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투자는 계속 되기 때문에 펀드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