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월간금융계
  • 은행
  • 입력 2011.10.25 14:01

대구은행, 제 48회 저축의 날 표창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25일(화)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48회 저축의 날 행사에서 달성공단 영업부 곽병노 부부장과 제일안과병원 이규원 원장이 저축유공자로 선정돼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곽병노 부부장은 달성공단 영업부 부임 후 적극적인 저축 장려 활동으로 획기적인 저축실적 증대를 이루는 한편, 지역민에 대한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 지원, 지역 내 봉사활동 및 금융교육활동을 꾸준히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곽병노 부부장은 “지역민에게 유용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늘 고민하고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 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지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제일안과병원 이규원 원장은 고향인 대구 동구 신암동에 제일안과병원을 개원한 이래 평소 저축의 생활화를 실천함은 물론, 소외계층 무료 개안수술과 해외봉사활동, 정기적인 기부활동 등의 봉사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대구은행은 매년 저축의 날을 맞이해 저축 정신을 일깨우고 저축에 대한 관심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역기업대표, 자영업자, 복지단체 등 다양한 계층에서 저축유공자를 선정해 은행장 표창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성서공단영업부 ㈜삼성정공 위성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다수의 지역 인사들이 대구은행장의 감사패 및 표창창을 받아 저축의 날 의미를 더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