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생명, VIP고객 위한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 출시

[월간 금융계 / 김수지 기자]

한화생명이 상속·은퇴·절세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을 위한 종신보험인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은 가장(家長) 유고 시, 사망보험금을 재원으로 배우자 또는 자녀를 위한 연금이나 종신보험으로 상속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퇴 후 생활자금이나 자녀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하면, 연금보험이나 적립보험으로도 전환 가능하다. 특히 대부분의 보장성보험이 적립보험 전환 시 100% 전환만 가능했던 반면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은 부분 전환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50% 전환을 선택할 시 기존 종신보험의 보장금액은 반으로 줄어들고 나머지 적립금은 새로운 적립보험으로 전환되는 방식이다. 추가 보험료 없이 1개의 보험으로 2개의 보험(종신 및 저축)을 가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액 보장성보험인 만큼 보험료 할인혜택도 크다. 자동이체시 1%, 단체가입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6.0%를 추가로 할인해 준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은 7.5%이다. 고객이 원하면 할인된 보험료를 적립금에 가산하여 운용할 수도 있다.

 또한 임동필 한화생명 마케팅 실장은 “VIP고객은 상속과 절세에 대한 관심이 많아 상속재원 마련은 물론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경제활동기에는 보장을, 은퇴 이후에는 노후자금이나 상속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보험”이라고 강조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