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주캐피탈 전 임원, 콜센터서 롤플레잉 경연 펼쳐

-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캐피탈 부문 1위 기업 선정 기념

아주캐피탈 전 임원, 콜센터서 롤플레잉 경연 펼쳐
-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캐피탈 부문 1위 기업 선정 기념
- 고객 의견 및 상담사 애환 청취…고객중심경영 일환
- 응답하라 1994 복고 테마로 ‘펀펀(Fun Fun)한 해피데이’도 진행
 
(월간 금융계/ 양학섭 기자)  아주캐피탈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캐피탈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12월 5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에서 이윤종 사장을 비롯한 전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150여명의 상담사들이 롤플레잉(역할극) 경연대회를 펼쳤다.
 
아주캐피탈은 최근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150여 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캐피탈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날 경연대회에서는 전화를 통해 접수된 고객 민원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개그콘서트의 <정여사>, <응답하라 1994> 버전의 걸쭉한 경상도 사투리로 고객의 상품 상담을 돕는 상담사, 민원고객을 상대하는 상담사의 애환을 그린 한 편의 <인간극장> 등 상담사들이 업무와 관련된 갖가지 에피소드를 담은 역할극이 진행됐다.
 
이윤종 사장을 비롯한 아주캐피탈 임원들은 롤플레잉 경연에서 고객 역할을 맡아 활약을 펼쳤으며, 상담사들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고객접점 직원들과 소통하고 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롤플레잉에 이어 우수 상담사 시상, 아주캐피탈 임원 및 직원으로 구성된 밴드와 댄스팀 특별공연, 7080 댄스타임 등 상담사들을 위한 ‘펀펀(Fun Fun)한 해피데이’ 뒷풀이 행사도 진행했다.
 
특히, 임원진을 비롯한 전 참석자가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응답하라 1994>를 테마로 복고 스타일 드레스코드에 맞춰 더욱 이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아주캐피탈 고객행복센터 조지훈 센터장은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콜센터의 신속성, 상담 환경 및 전화 응대에 대한 친절성 등을 평가하는 이번 KS-CQI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고객과 가장 접점에 있는 부서인 만큼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